업데이트

2012년 1월 22일 업데이트 안내




[스테이지]

보스러시(캐더락관문): 8R 출현 몬스터의 초상화과 뒷모습으로 출력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혼돈의 틈: 보스들이 빙결 상태에 걸렸음에도, 이동하거나 공격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증오의 페자델로: 드랍되던 문장들이 거래 불가 상태이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증오의 페자델로: 입장 시 스테이지명을 클릭하면, 선택 가능 시간이 리셋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아크 비숍 네스트: 4R에서 알프레도가 마법진 안에 있어도 피격당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아크 비숍 네스트: 기대보상에 코메트더스트, 선스파크가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그린 드래곤 네스트: '다리많고 징그러운 것은 싫어' 미션이 달성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그린 드래곤 네스트: 4R 절벽을 올라갈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구울모드: 구울이 아카데믹의 특수공격에 피격당할 경우, 구울 데미지가 감소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퀘스트]

모험자 입문/불사 Lv1/보린의 건강 비결: 선행 조건이 제거되고, 8Lv이 되면 습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삐약이를 찾습니다: 퀘스트를 수락해도 NPC 마크가 진행중으로 변경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텔레주와의 대화: 퀘스트 윈도우에 '파티 진행 불가'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기적의 아이: 알리미가 어둠의 관문에서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애정의 조건: 퀘스트 네비게이션이 잘못된 곳을 가리키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둘이서 피크닉: 퀘스트 네비게이션이 잘못된 곳을 가리키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다른 미래를 위해: 네비게이션이 잘못된 곳을 가리키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스킬]

오토멧 2Lv 스킬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세크리파이스: 슬라임이 없어도 사용 가능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디바인 퍼니쉬먼트: '컨빅션 오라'의 효과를 받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러브 바이러스: 사용 후 '포이즌 브레이크' 시, 파티원에게도 피해를 입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서클샷 사용 후 아카데믹에게 연속 타격이 불가능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타워계열 스킬을 특수공격으로 타격할 경우, 하단 공격 모션이 들어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기타]

기교 악세서리에 일부 직업의 2차 스킬이 포함되지 않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점핑 캐릭터로 '미노타우르스 네스트' 초심자 이벤트를 반복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알케미스트의 문장 드랍률이 엔지니어에 비해 낮게 설정되어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자신이 거래소에 등록한 아이템은 구매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콜로세움 로비에서 접속시간 이벤트가 진행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거래소 특별 이용권이 캐시샵 구매와 레벨업 보상으로 인해, 중복 습득이 가능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접미사 가혹 효과 발동 중 몬스터를 죽일 경우, 경험치가 2번 들어오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평점 차가 큰 유저간 래더 매칭 시, 평점이 낮은 유저가 래더 포인트를 습득하지 못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아카데믹이 제스쳐 사용 중 이동하면, 제스쳐의 음성이 출력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펫에게 맞지 않는 악세서리를 착용할 경우, 출력되는 문구가 변경되었습니다.

케릭터의 머리위에 펫 스킬 이펙트가 뜨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시프트+마우스 우클릭'으로 소모성 아이템이 판매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이동식 수리키트' 사용 시 골드가 부족할 경우, 아이템만 소비되고 수리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고대 토템 프레일'의 그래픽이 부자연스럽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20120223

[스테이지]

기간테스 네스트: 전투 BGM이 변경되었습니다. (보스/댄스 관문 제외)

기간테스 네스트: 간헐적으로 '배덕자의 망령' 가시공격에 의해 피격당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네스트 연습모드 기대미션에 일반모드의 미션이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스킬]

칵테일: 버프 효과가 파티원에게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힐샤워: 버블이 있어도 추가회복이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슬라임: 직접 공격 데미지가 툴팁과 일치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슬립/인젝터: 대형 몬스터의 스킬을 캔슬시킬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인젝터EX: 스킬 모션이 몬스터를 관통하면서 공격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인젝터EX: PvP에서 같은팀원의 회복효과가 툴팁보다 높게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마그마 웨이브: 1Lv에서 버블을 6개 소모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캐논타워: 타격 목표와 겹쳐져있을 경우, 공격하지 못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아이시클 익스프레션: 폭발 후 화상 데미지가 물속성 공격으로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러브 바이러스: 버블 획득 가능 내용이 툴팁에 추가되었습니다.

데토네이팅 에로우: 히트 범위가 툴팁과 다르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플레임 로드: 착지 시 음성이 겹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리스/아쳐'의 기본공격으로 '흡고블린'을 타격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퀘스트]

마나리지/캐더락 관문의 메인 퀘스트가 중복 진행이 가능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갈림길의 엘프: 1스텝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제냐와 > 제냐와 대화)


[기타]

캐시샵에서 찜 버튼이 제거되었습니다.

40Lv 알케미스트 플레이트 주머니에서 궁극 스킬의 플레이트가 나오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상점에서 판매하는 아카데믹 노멀 무기에 크리티컬이 비정상적으로 높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피격 중 공격할 경우, 간헐적으로 데미지가 낮게 나오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13강 이상의 프레일과 '판타스틱 포'를 함께 착용할 경우, 강화 이펙트가 2개로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3:3 래더 초대 대상이 마을에 있을 경우, 출력되는 메시지가 변경되었습니다.

점령전의 거점 아래에서 캐릭터 그림자가 사라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클레릭/소서리스 매직 등급 방어구의 잠재력 능력치 중 일부 잘못된 능력이 아래와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 클레릭 (지능,체력 > 힘,지능,체력) (지능,마나 > 힘,지능,마나)

- 소서리스 (힘,지능,체력 > 지능 체력) (힘,지능,마나 > 지능,마나)


일부 강화문장의 툴팁 수치가 잘못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지혜의 강화문장 3.9% > 4.0%

- 상급 지혜의 강화문장 5.9% > 6%

- 최상급 지혜의 강화문장 7.9% > 8%

- 상급 활기의 강화문장 22.4% > 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