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2010년 12월 23일 업데이트 안내



[씨드래곤 네스트]

-오랫동안 기다렸던 씨드래곤 네스트가 헤르말테 포구에 업데이트 되었어요.

-만티코어 네스트와 아포칼립스 네스트의 헬모드 보상을 문장학자 스타쉬에게 조합하여 입장권을 만들 수 있어요.

-1주에 1회만 클리어가 가능하고, 최소 5인에서 최대 8인까지 입장이 가능해요. 입장 횟수에 제한은 없어요.

-부활이 불가능하고 회복 아이템은 사용이 불가능해요. 하지만 농장의 보상아이템으로 회복이나 부활이 가능할거에요.

-총 7개 관문으로 되어있고 1관문은 제외한 모든 관문에서 에픽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어요.

-씨드래곤 네스트를 클리어 하면 유니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어요.

-씨드래곤 네스트에서 획득할 수 있는 멋진 칭호와 미션도 추가되었어요.

-씨드래곤을 처치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해요.



[생활 시스템]

-생활 시스템인 농장, 낚시, 요리가 추가되었어요.

-이벤트 도우미 아이린을 통해 입장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어요.

-입장 퀘스트를 완료한 후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캐릭터 선택 후 농장 채널을 통해 입장 할 수 있어요. 채널변경을 통해서도 가능해요.

-농장 채널에 존재하는 농장관리 NPC에게 각 생활 스킬을 배울 수 있어요.

-생활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각 분야에 사용되는 아이템이 필요해요. 농장 NPC에게 구입할 수 있어요.

-습득한 생활 스킬은 스킬창(단축키K)에서 보조스킬 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스테이지 클리어시 보상 상자에서 씨앗 주머니와 요리 레시피를 획득 할 수 있어요.



[농장]

-농장은 공동 농장의 개념으로 다른 용자님의 작물이 있으면 내 작물을 심을 수 없어요. 비어있는 공간을 찾아보세요.

-농장 입장화면에서 각 농장의 상황을 볼 수 있어요.

-농장에서 작물을 키우기 위해서는 ‘낫’아이템과 ‘물뿌리개’아이템이 필요해요. 농장관리 NPC에게 구입할 수 있어요.

-작물을 키우기 위한 씨앗은 스테이지 완료 보상 상자에서 얻을 수 있어요.

-씨앗을 심는 방법은 비어있는 경작지를 클릭한 후 심고자 하는 씨앗을 클릭하면 심을 수 있어요.

-심어놓은 씨앗에 마우스를 올리면 작물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심어놓은 씨앗에 정성스레 물을 뿌리면서 일정 시간을 관리해 주어야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어요.

-물을 주지 않으면 작물이 말라 죽을 수 있어요. 다른 사람의 작물에도 물을 줄 수 있으니 서로 도와가며 하길 바라요.

-다 자란 작물은 수확을 할 수 있어요. 이때 ‘낫’아이템이 필요할 거에요.

-수확 시 1~3개까지 작물을 획득 할 수 있어요.

-다른 용자님의 작물을 대신 수확해주는 것도 가능해요. 다른 용자님이 수확해준 작물은 자동으로 우편이나 농장 창고를 통해 전달될 거에요.

-농장 창고는 다른 용자님이 수확해준 작물이 전달되는 곳으로 아이템을 저장할 수 없어요.

-농장 창고는 최대 15일간 저장되고 이후 자동으로 삭제되니 주의해야 해요.-

-씨앗을 심고 물을 주고 수확을 하는 과정을 통해 숙련도가 상승해요. 다른 용자님의 작물에 물을 주거나 대신 수확을 해주어도 숙련도가 상승할 거에요.

-숙련도가 높으면 더 좋은 작물을 재배할 수 있어요.

-농장에서 수확한 작물을 사용하여 여러 요리를 만들거나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낚시]

-농장과 같이 있는 호수에서 낚시를 할 수 있어요.

-낚시를 하기 위해서는 ‘낚싯대’와 ‘미끼’아이템이 필요해요. 농장관리 NPC에게 구입할 수 있어요.

-자신의 숙련도에 맞는 낚시터에서 낚시 스킬을 사용하여 낚시를 할 수 있어요.

-낚시를 하게 되면 물고기를 획득 할 수 있어요. 하지만 가끔 물고기가 아닌 것들도 낚일 수 있을 거에요.

-수동 낚시를 하면 물고기의 체력소모 게이지와 힘조절 게이지가 보일 거에요.

-힘조절 게이지는 자동으로 상승하고 왼쪽 클릭을 통해 낮출 수 있어요.

-힘조절 게이지가 정해진 구간 사이에 있으면 물고기의 체력소모 게이지가 빨리 차오를 거에요.

-물고기의 체력소모 게이지가 가득 차게 되면 오른쪽 클릭을 통해 물고기를 낚을 수 있어요.

-자동 낚시를 하면 취소를 하기 전까지 인벤토리에 있는 미끼만큼 낚시를 하게 되고, 인벤토리가 가득 차면 자동으로 낚시가 중단될 거에요.

-자동 낚시가 더 편하긴 하지만 낚시는 역시 손맛이에요.

-낚시 성공을 통해 숙련도를 올릴 수 있어요. 숙련도가 높으면 새로운 장소에서 더 크고 희귀한 물고기를 낚을 수 있어요.

-낚시로 얻은 물고기는 요리의 재료로 쓰이거나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요리]

-농장 관리인NPC에게 요리 스킬을 배울 수 있고, 도구를 구입할 수 있어요.

-보조스킬에서 요리 스킬을 사용하여 요리 목록을 확인 할 수 있어요.

-24레벨 이상 스테이지 완료 보상으로 요리 레시피를 획득 할 수 있어요.

-획득한 요리 레시피를 요리목록에 추가할 수 있어요.

-제작 가능한 요리를 클릭하면 요리에 필요한 재료를 확인할 수 있어요.

-한번에 한 개만 제작하거나 가지고 있는 재료를 모두 소모하여 가능한 만큼 제작도 가능해요. 별도로 불을 피우는 번거로움은 없을 거에요.

-요리에는 요리스킬의 숙련도와 요리의 완성도가 존재해요.

-요리를 많이 할수록 요리스킬의 숙련도가 상승하고 더 맛있는 요리를 할 수 있어요.

-한가지 요리를 많이 할수록 그 요리의 완성도가 올라가고, 좋은 효과의 접두사를 가진 요리를 만들 수 있어요.

-‘추출하기’기능을 이용해 제작 가능한 요리에서 레시피를 추출할 수 있어요. 이때 요리가 사라지고 완성도가 초기화되니 조심해줘요.

-요리는 종류에 따라 보관 가능한 요리와 즉시 사용 가능한 요리로 구분 되요.

-즉시 사용 가능한 요리는 스테이지에서 제작할 수 있고, 제작과 동시에 바닥에 떨어질 거에요.

-바닥에 떨어진 즉시 사용 가능한 요리는 파티원이 대신 먹을 수도 있어요.

-보관 가능한 요리는 인벤토리에 넣어두고 필요할 때마다 사용할 수 있어요.



[크리스마스]

-메리 크리스마스! 각 마을이 크리스마스 트리와 함께 새롭게 단장되었어요. 특히 마나리지와 프레리 타운이 더욱 화려하게 변했어요.

-크리스마스를 기념하여 새로운 코스튬이 추가되었어요.

-30레벨 이상의 용자님들을 위한 코스튬과 레벨제한이 없는 코스튬을 구입할 수 있어요. 단, 무기코스튬은 30레벨 패키지에만 포함되어있어요.

-크리스마스 이벤트도 추가되었어요. 패키지 구매 시 들어있는 크리스마스 카드를 이용해 NPC들에게 크리스마스 카드를 건네주면 보답으로 선물이 들어있는 양말을 얻을 수 있어요.

-크리스마스 카드는 호감도 퀘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NPC에게만 사용 가능하고 카드를 받은  NPC의 호감도가 3% 상승할 거에요.

-양말에는 HP/MP회복 아이템, 공격력/방어력 증가 아이템, 이동속도 증가 아이템 등이 들어있지만 한 개의 양말에서는 한 개의 아이템만 얻을 수 있어요.

-크리스마스 카드 1개로 최대 30명의 NPC에게 양말을 받을 수 있으며, 카드의 개수와 상관없이 NPC는 한 개의 선물만 줄 거에요. (카드가 2개라고 두 번 선물을 주지 않아요.)

-이벤트 도우미 아이린을 통해 ‘성탄 트리 장식’ 이벤트 퀘스트를 받을 수 있어요.

-‘성탄 트리 장식’ 퀘스트는 스테이지에 등장하는 산타덕과 루돌프덕을 사냥해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을 수집해 트리를 장식하는 퀘스트에요.

-그 외에도 아이린이 예쁜 폭죽 아이템을 나눠주거나 눈싸움을 할 수 있는 눈덩이를 나눠줄 거에요.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사진 찍기 제스처가 추가되었어요. 멋진 풍경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보세요.



[스킬]

머셔너리

-퍼니시 스윙의 데미지가 15% 증가하였으며, 슈퍼아머 방어력이 30% 증가하였어요.

-디스인챈팅 하울의 데미지가 20% 증가하였으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하여 27초로 변경되었어요.

-서클 스윙의 데미지가 15% 증가하였으며, 슈퍼아머 방어력이 30% 증가하였어요.

-스톰프의 데미지가 20% 증가하였어요.

-배틀 하울의 지속시간이 증가하여 1레벨당 3초로 증가하였어요.

-차징 하울의 지속시간이 증가하여 1레벨당 2초로 증가하였어요.

-터프니스의 효과가 변경되어 물리공격과 마법공격을 모두 감소하게끔 변경되었고 스킬레벨이 1일 때 4% 감소부터 시작하게끔 변경되었어요.

-타운팅 하울의 위협 수준이 두 배로 증가하였어요.

-데몰리션 피스트의 슈퍼아머 방어력이 30% 증가하였어요.


아처

-보우마스터 및 아크로뱃의 무기 마스터리 스킬이 마법 공격력도 증가하게끔 변경되었어요.


아크로뱃

-스파이럴 볼텍스의 데미지가 15% 증가하였어요.

-서클샷의 데미지가 10% 증가하였어요.

-캔슬 서클샷의 데미지가 10% 증가하였어요.


포스유저

-타임 엑셀레이션을 사용할 때 영향이 미치는 범위를 더 쉽게 알 수 있게끔 변경되었어요.


팔라딘

-엘리멘탈 오라의 속성 공격력이 5% 증가하였고 마나 소비량은 30% 증가하였어요.

-컨빅션 오라의 속성 공격력이 5% 증가하였고 마나 소비량은 30% 증가하였어요.

-홀리크로스의 데미지가 10% 증가하였고 위협수준이 증가하였어요.

-오토 블록의 스테이지에 비해 콜로세움에서 적용되는 방어 확률이 기존의 70% 수준에서 65%수준으로 변경되었어요.

-신브레이커 스킬의 콜로세움에서 재사용 시간이 2초 증가하여 9초로 변경되었어요.


프리스트

-렐릭의 HP는 캐릭터의 현재 HP가 아닌 전체 HP기준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어요.



[스킬 오류 수정]

-피지컬 마스터리/멘탈 마스터리를 올린 후 빙결 디버프에 걸리면 체력/마나가 감소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어요.

-일부 버프 스킬이 빙결 상태에서 버프 아이콘이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블록 스킬 사용 중에도 ‘광신의 블란’에게 물기 공격을 당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블록 스킬이 활성화 되어 있으나 실제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에어리얼블록이 콜로세움에서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프로보크 시전 시 대상과 일정거리 이상 멀어지면 시전자를 바라보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아처 계열의 사거리가 감소하였던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파이널 데미지] 

-파이널 데미지의 적용 방식이 변경되었어요.

-기존 1Hit당 +데미지로 적용되던 방식에서 1Hit당 일정 비율이 상승하게끔 변경되었어요.

-1포인트당 반영되는 비율은 파이널 데미지가 높을수록, 몬스터의 레벨이 낮을수록 강해져요.

-많이 모을수록 캐릭터는 더욱 강해질 거에요.

-40레벨의 캐릭터로 40레벨의 몬스터에게 300의 파이널 데미지로 공격을 할 경우 기존에는 300의 데미지가 추가되었으나 기본 공격력에서 13%정도 상승하게끔 변경되었어요.

-40레벨 몬스터에게 300의 파이널 데미지로 공격을 하면 기본 공격력에 비해 13%의 데미지가 상승하지만 700의 파이널 데미지를 가지고 있을 경우 50%정도 상승해요.

-300의 파이널 데미지로 40레벨 몬스터를 공격하면 기존 공격력에 비해 13%의 데미지가 상승하지만 15레벨 몬스터에게 사용하면 100% 상승해요.

-파이널 데미지의 최대효과는 100%를 넘지 않아요.

-비교적 PVP에서의 데미지는 낮아졌어요.

-몬스터의 종류와 속성에 따라 적용되는 데미지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어요.



[아이템]

-해킹 스탠스와 시즈 스탠스 데미지 증가 스킬문장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스탠스 오브 페이스 문장의 데미지 증가 효과가 지속 시간 증가로 변경되었어요.

-레벨이 낮은 플레이트 주머니에서 더 높은 레벨의 플레이트가 나오지 않도록 수정하였어요.

-이제 봉인된 아이템도 파괴가 가능해졌어요. 실수로 파괴하지 않도록 주의해줘요.

-판타스틱 포 아이템을 상점에 판매하지 못하도록 변경되었어요. 50일 동안 고생해서 모았는데 실수로 50실버와 교환해버리면 너무 가슴 아플 것 같아서 변경되었어요.

-무기에 강화 이펙트가 있을 경우 캐시샵 미리보기와 살펴보기에서 이펙트가 깨져보이던 현상을 수정하였어요.



[기타 수정 사항]

-수도원 보물창고 파티 생성시 제한 레벨 표기오류를 수정하였어요.

-아포칼립스에서 이동 시 파티원과 같은 위치로 이동되지 않고 혼자 고립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탈것에 탄 상태에서 개인거래 시 탈것에서 내리지 못하였던 문제가 수정하였어요.

-퀘스트나 대화내용의 오타와 매끄럽지 않은 부분이 수정되었어요.

-수도원 보물창고에서 파티로 진행할 때 렉이 걸리던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개방되지 않는 길드 창고에 아이템이 보관된 것 처럼 보이던 현상을 수정하였어요.

-특수 스킬 문장의 PVP관련 UI가 어긋나는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재앙의 비III 퀘스트 진행 중 주위에 몬스터가 있으면 NPC와 대화가 불가능 하도록 변경되었어요.

-‘재생의’ 타이틀을 가진 몬스터가 일부 회복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