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2010년 11월 25일 업데이트 안내




[이벤트]

- 할로윈 이벤트가 종료되요.


[청약철회 기능 추가]

- 캐시샵의 결제 인벤토리와 구매한 캐시 아이템(단, 결제인벤토리 내에 있을 경우만 해당)을 구입 후 7일 이내로 환불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어요.

- 캐시 아이템을 구매할 시 결제인벤토리로 들어가고, 결제 인벤토리에서 캐시소지품창으로 아이템을 옮겨야 사용이 가능해요.

- 결제 인벤토리에 있는 동안 환불이 가능하며(구매 후 7일 이내), 결제 인벤토리를 거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바로 캐시소지품창으로 구매가 가능해요.

단, 페탈로 구매할 때는 바로 캐시 소지품창으로 이동하므로 주의해야 해요.

- 패키지 구입시 , 결제 인벤토리 안에 패키지 전체가 들어오지만 캐시소지품 창으로 갈 때는 구성품 개별로 나뉘어져요.

또, 결제 인벤토리 안에서 구매한 물건 중 코스튬이 있을 경우 해당 아이템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구매할 때 설정했던 능력치가 표시되요.

- 현재 캐시샵에서 아이템 구입 시 "환불이 불가능합니다"라고 잘못된 팝업창이 나오며,

다음에 수정될 예정이에요. 혼란을 줘서 미안해요.


[원더풀 테마파크]

- 원더풀 테마파크가 추가되었어요.

- 캐더락 관문이나 세인트 헤이븐에 입장 시 신나는 원더풀 테마파크 미션이 달성되요.

우편함으로 달려 가보면, 입장권이 든 주머니와 함께 미션 완료 편지가 날아와 있어요.

- 소지품 창에 원더풀 테마파크 입장권 주머니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원더풀 테마파크 입장권을 획득할 수 있어요. 입장권은 4개가 나와요.

- 기존에 아이린을 통해서 입장했던 이벤트맵인 수도원 보물창고와 험난한 길을 이제는 원더풀 테마파크를 통해서 입장할 수 있어요.

-수도원 보물창고는 이제 파티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어요

-수도원 보물창고와 험난한 길의 입장권이었던 열쇠와 낡은 지도는 이제 상점에 팔 수 있어요

- 원더풀 테마파크에서는 험난한 길, 수도원 보물창고, 스파르타 고블, 훼르시아 고블, 김오크의 역습을 이용할 수 있어요. 새로운 보상들도 기다리고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래요

-원더풀 테마파크내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면 일정수량의 교환권을 얻을수 있어요. 교환권을

모아서 마법사 NPC에게 가면 에픽선물 아이템과 레어등급이하의 코드, 보옥 주머니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으니 많은 이용바래요

-꾸세르 꾸세스도 원더풀 테마파크 앞으로 이사했으니 마을 구석에서 찾지 말아요.


[훼르시아 고블]

- 32레벨부터 40레벨의 용자님들만 입장 가능한 스테이지에요.

- 사방에서 끊임없이 등장하는 훼르시아 고블린 500마리를 처치해야 승리해요.

- 세인트헤이븐에 있는 테마파크를 통해 도전가능해요.

- 훼르시아고블은 교환권 뿐만 아니라 경험치도 획득할 수 있어요.


[김오크의 역습]

- 32레벨부터 40레벨의 용자님들만 입장 가능한 스테이지에요.

- 세인트헤이븐을 공격하려는 김오크무리들로 부터 경비병들을 지켜주세요.

- 세인트헤이븐에 있는 테마파크를 통해 도전가능해요.


[그래픽]

- 캐릭터의 노멀 스탠드의 문제점을 수정하여 다시 반영이 되었어요.

낮은 확률로 랜덤하게 직업별 특징적인 대기 자세를 보여줘요.


[UI]

- 장비 비교시 아이템 이름이 너무 길면 툴팁 박스를 벗어나는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스킬 문장 이름이 길 경우 아이템 비교 시 텍스트가 어긋나는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파티장 아이디 앞에 파티장 UI 표시가 보였다 안 보였다 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길드 퀘스트 ‘오늘의 내기’ 알리미의 거리 표시가 잘못 나오던 것이 수정되었어요.

- H키를 눌러 나오는 키보드 설명 UI가 일반/전투탭으로 나뉘었으며, 더 보기 쉽도록 개선되었어요.


[다크레어&PvP]

- 질투의 알브트라움에서 차징 하울 사용시 여신상에 HP 게이지바가 1초간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특정 스킬 사용으로 콜로세움에서 비정상적으로 킬 수가 올라가는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PvP 스노우 필드 다리 위에서 공격을 받을 경우 다리 밑으로 빠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질투의 알브트라움에서 레벨 15 캐릭터는 경험치를 획득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몬스터]

- 네스트에서 보스 몬스터들의 역경직이 제거되었어요.

- 광역 거미줄에 걸려도 이동이 가능한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스킬]

- 점프 모션 중 타임이 걸리지 않거나, 팔라딘 블록 스킬 사용 중 타임 걸리면 무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소서리스 계열 에스케이프, 블링크 사용 후 일부 스킬이 사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마을에서 보우 마스터가 가이디드샷을 사용하면 말에게 날아가던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쉴드차지에 마법 데미지 감소효과가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어요.

- MP소모를 감소시켜 주는 문장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된 문제가 해결되었어요.

- 아포칼립스 네스트에서 보스 클리어 후 렐릭 오브 힐을 사용하면 컷씬이 연출되면서 렐릭 오브 힐이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액션속도 감소 문장 장착 시 액션 속도가 빨라짐이 계속 유지되어 다른 스킬에서도 효과가 발휘되어 히트수가 증가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어요.


* 워리어

임팩트 웨이브의 데미지 20% 증가되었어요.


* 소드마스터

하프문 슬래쉬의 데미지 15% 증가되었어요.

이클립스(PvP)의 슈퍼아머 파괴력 감소 효과가 지속시간이 10.5초로 변경됩니다.


* 머셔너리

플라잉 스윙의 데미지 20% 증가되었어요.

배틀 하울의 적용 범위가 5m에서 7m로 증가되었어요.

차징 하울의 적용 범위가 5m에서 7m로 증가되었어요.

싸커킥 콤보(PvP)가 5초의 쿨타임을 가지도록 변경되었어요.


* 아처

피어싱 샷의 데미지가 25% 증가되었어요.


* 보우마스터

래피드 샷의 데미지가 15% 증가되었어요.

가이디드샷(PvP)의 PVP에서의 데미지가 30% 낮아졌고, 쿨타임이 20초에서 30초로 증가하였어요.

에리얼 체인샷(PvP)의 쿨타임이 3초 감소되어 17초로 변경되었어요.

애로우 샤워(PvP)의 데미지가 100% 증가되고 쿨타임이 10초 감소되어 35초로 변경되었어요.

익스텐션 애로우(PvP)의 쿨타임이 3초 감소된 12초로 변경되었어요.


* 엘리멘탈 로드

프리징 필드의 데미지가 20% 증가되었어요.

플레임 로드의 데미지가 15% 증가되었고, 쿨타임 60초에서 45초로 감소되었어요.

칠링 미스트의 데미지가 15% 증가되었어요.

파이어 실드의 데미지가 100% 증가되었어요.

모든 화상 효과는 이제 100%로 적용이 되요.


* 포스유저

그라비티 볼의 데미지가 25% 증가되었어요.

슬로우 에어리어(PvP)의 감속 효과가 PvE 대비 30% 감소되었어요.


* 클레릭

힐의 적용 범위가 4m에서 7m로 증가되었어요.

홀리볼트(PvP)의 쿨타임이 5초 감소된 22초로 변경되었어요.

프레이 오브 힐(PvP)의 효과가 10%에서 20% 추가된 30% 증가로 변경되었어요.


* 팔라딘

쉴드 블로우의 데미지가 30% 증가되었어요.

라이트닝 차져의 데미지가 20% 증가되었어요.

엘리멘탈 오오라.(PvP)의 화염속성과 냉속성 공격 증가량이 2배로 증가하고 마나 소비량이 1/3으로 줄어 들었어요.

컨빅션 오라(PvP)의 빛속성 공격 증가량이 2배로 증가하고 마나 소비량이 1/3으로 줄어 들었어요.


* 프리스트

블레스 오브 라이트의 적용 범위가 5m에서 7m로 증가되었어요.


* 소드마스터

딥스트레이트 2타가 타겟을 밀어내지 않도록 수정되었어요.


[스테이지]

- 신전예배당에서 홉고블린 장치가 파괴되지 않아 스테이지 진행이 불가능했던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주사위를 모두 굴리지 않으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갈 수 없도록 수정되었어요.

- 여왕거미가 거미줄을 발사했을 때 지면에 평평하게 깔리지 않는 현상이 수정 되었어요.

- 그래픽 설정이 '낮음' 상태에서 ‘/탈출’ 명령어를 사용했을 때 지형 밑으로 빠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아포칼립스 네스트에서 파괴 가능한 아티펙트가 지면에서 살짝 떠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시스템]

- 프레리타운 월드맵에서 그늘숲 포탈을 우클릭 할 경우 엉뚱한 장소로 이동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월드맵에서 모험자 게시판을 우클릭 할 경우 엉뚱한 장소로 이동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채팅창에서 아이디를 클릭하여 친구추가를 할 경우 바로 목록에 추가되도록 수정되었어요.

- 헤르말테 포구에서 월드맵 우클릭을 통한 자동이동시 계단을 오르지 못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상점에서 장비를 수리할 때 신규 무기 코스튬룩으로 돌아오는 현상이 수정 되었어요.

- 아이템 제작 성공/실패시 캐릭터 머리 위에 이펙트가 연출되며, 효과음도 추가되었어요.

- 호감도 창에 등록된 NPC가 많으면 마우스 휠로도 페이지를 넘길 수 있도록 하였어요.

- 공작 스튜어트에게 선물시 레나의 비호감도가 올라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아이템]

- 아처 장갑 중 행운 시리즈에 힘 옵션이 붙어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호감도 선물 툴팁에 NPC 이름이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어요.


[퀘스트&미션]

- '여신의 의지' 미션이 추가되었어요.

'여신의 의지' 아이템으로 추후에 탈것을 꾸밀 수 있는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어요.

- 메인 퀘스트 오브를 찾아라 퀘스트창에 보상이 잘못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호감도 퀘스트인 두려운 진실을 중간에 포기하면 다시 받을 수 없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부부버섯 퀘스트 진행하며 부부버섯을 동시에 제거하면 퀘스트 완료가 불가능했던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서브 퀘스트 지치지 않는 소녀의 퀘스트 알리미가 잘못 나오던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진행 중인 아르젠타의 숨결 퀘스트 제목 선택지에 [완료]라고 표시되던 것이 수정되었어요.

- 어둠의 여신관 밀피유 호감도 대화 퀘스트 중 비호감도를 올리는 대화 내용을 선택해도 호감도가 올라가던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비전의 오브 I 퀘스트 내용 중 오타가 수정되었어요.

- 미래에서 온 기술자 퀘스트 중간 포기 후 마을 돌아갔다 월드존 왔을 때, 퀘스트 NPC가 없어 퀘스트 진행이 불가능했던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검은 재난의 부활 퀘스트 포기한 뒤 다시 진행 중 검은 산자락에서 아르젠타가 나타나지 않아 진행하지 못하던 이슈가 수정되었어요.

- 모험자 퀘스트 중 명예 회복 퀘스트 설명에 오타가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