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2010년 10월 14일 업데이트 안내



[주요 업데이트]

- 전직을 하면 각 전직별로 특별한 대기 동작이 추가 되었어요.  멋진 동작을 홈페이지에 올려서 뽐내보아요~

- PVP 신규 맵인 [캐더락 서쪽 폐허] 가 추가되었어요. 많은 이용 바래요

- 메인퀘스트를 진행할 때 용자님들이 편하시도록 메인퀘스트도 포기하고 다시 받을 수 있도록 수정되었어요.


[파티 UI 개선]

1. 보다 효율적인 파티플레이를 위해 파티 UI가 개선되었습니다.

- 기존 일반 유저든, 파티장이든 모두 파티초대만 가능했던 부분이 일반 유저는 [파티초대]가 되고,

  파티장의 경우 [파티신청]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 파티가 없던 일반 유저들은 파티장에게 파티신청을 하면,

   파티장의 수락 후 파티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파티장임을 알아볼 수 있는 아이콘도 함께 추가되었어요.)

3. 기존 파티원을 구하기 위해 애쓰던 파티장님들께는 희소식! 앞으로는 채팅창에서도 파티초대가 가능합니다.

- 채팅창에서 캐릭터 이름을 클릭하면, [귓속말], [친구추가], [파티초대], [파티신청] 메뉴가 뜨게 됩니다.

4. 파티가 생성된 순서대로 섞여 있던 기존의 방식을 변경되었습니다.

- 비밀번호파티는 목록의 뒷쪽으로 나열되고, 일반 파티는 생성 순서대로 앞쪽으로 나열됩니다.

5. 파티창에서 파티원의 이름만 확인할 수 있던 부분이 수정되어

   이제 친구와 길드, 차단자를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 이제 파티원의 이름 색으로 파티에 참여한 유저들과 나의 관계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6. 나에게 맞는 파티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파티 검색창이 추가됩니다.

- 기존 검색의 경우 하나의 맵과 난이도를 선택하여 검색하였으나

   새롭게 추가된 검색창에서는 최대 3개의 스테이지를 선택할 수 있고,

  난이도와 퀘스트, 미션에 따라 검색이 가능해집니다.

7. 수정된 파티 검색창에서 스테이지 명에는 본인이 갈 수 있는 스테이지의 목록이

   표시되며 최대 3개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 선택을 하면 설명 영역에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퀘스트와 일일 미션 중 관련 있는 내용으로 표시됩니다.

8. 파티원들의 효율적인 플레이를 위해 미니맵과 전체맵에

   파티원들의 위치를 직업별로 표시하여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9. 화면 시야 내에 있는 파티원의 위치를 알려주는 알리미 기능이 추가됩니다.

- 알리미 기능은 전투중 시야에서 사라진 파티원들의 위치를 식별할 수 있도록

   각 직업에 해당되는 알리미 아이콘이 해당 파티원의 위치를 알려 줍니다.

- 알리미 아이콘 위에 해당 캐릭터명도 함께 드기 때문에 누가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지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 또한 이 기능은 일정 시야를 벗어나는 거리에 있을 시 표시되며, 전방 뿐만 아니라 측방과 후방 모두 표시됩니다.


파티 UI 개선으로 좀 더 즐겁게 파티 플레이를 즐기시길 바래요.


[퀘스트]

- 22레벨 이전에 '깨어난 수호자'를 완료하면 다음 퀘스트인

   '왕성 세인트헤이븐'퀘스트를 습득할 수 없었던 현상을 수정하였어요

- 일부 퀘스트의 사냥/수집 퀘스트의 카운팅 이상현상을 수정했어요.

- 켈베로스 네스트 대화내용 중에 지옥에서 온 마수 퀘스트 대화 내용 중

   네스트 입장권을 얻는 방법이 잘못 안내되어 있던 부분이 수정되었어요.

- LV22깨어난 수호자”메인 퀘스트를 클리어 후“비행선 엔지니어 휴버트"에게

  느낌표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어요.

- 전직퀘스트 후 아이린의 전직 선물로 넘어가는 진행과정이 부자연 스러운 현상을 수정했어요. 

  전직 퀘스트와 [아이린의 전직 선물] 퀘스트를 연퀘로 이어지도록 연결했어요.

- 서브 퀘스트 [해적들의 럼주]의 제한 레벨이 32레벨로 설정되었어요.


[스테이지&미션]

- 미노네스트 입장시 처음 등장하는 자고 있는 두 마리의 미노타우르스

   근처로 다가가 깨워야지만 공격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어요.

- 미노타우르스 네스트 '혼자서 클리어' 미션 진행 중 캐릭터가 죽어도

   네스트를 클리어하면 미션이 완료 되도록 수정되었어요

- 아포칼립스 촉수소환스킬문장 사용시 소환된 촉수가 가만히 서있기만 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아포칼립스 헬모드 1인 클리어 미션이 '혼자서 클리어'가 '혼자서 안죽고 클리어'로 바뀌었어요.

- 만티코어 네스트(헬모드)의 스테이지 입장시 표시되는 메시지에 이상이 있던 현상을 수정했어요

- 만티코어 네스트에서 아포칼립스 액세서리가 드랍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켈베로스 헬모드에서 소환되는 오우거를 죽일 때마다 계속 아이템을 드랍하는 현상을 수정했어요.

- 기도하는 자의 안식처 특정 장소에서 몬스터가 문 뒤로 넘어가 끼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잃어버린 시간의 폐허 첫 번째 맵에서 강 건너편으로 먼저 넘어가 반대편에서

   원거리 스킬로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검은 영지 수비대 거점 동쪽 벙커 가는 길목에서 바위에 캐릭터가 끼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스테이지 클리어 보상상자 선택 시 마지막에 한개 더 고를수 있는것처럼 보이는 현상을 수정했어요. 


[캐릭터]

- 워리어 코스튬에서 일부 장갑이 같은 종류지만 아이콘 모양이 다른것을 수정하였어요.


[스킬]

- 제한 스킬 포인트가 250을 넘어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수치만 잘못 나오고 있었기 때문에 실제 스킬을 배우거나 레벨업에는 영향을 주지 않았던 현상이에요.

- 엘리멘탈로드의 "플레임 로드' 데미지 적용방식이 변화 되었어요.기존보다 많은 히트수가 들어가도록

   수정 하면서 데미지를 낮추었어요, 그러나 데미지를 더욱 더 많이 데미지를 입힐 꺼예요.

   (전체적으로 플레임로드가 지나간 자리에 좀 더 정확한 데미지가 들어가며, 

   데미지 범위도 증가되어 집중시켜서 높은 데미지를 더 쉽게 낼 수 있어요.)

- 화상 데미지는 예전과 같은 수준으로 적용됩니다.

- 세크리드 해머링 사용시 다른 마법 데미지도 줄어드는 현상을 수정했어요. 

- 파이어볼 시전중 스킬 레벨업시 SP가 줄어드는 현상을 수정했어요

- 팔라딘의 스탠스 스킬이 발동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어요.

(일부 발사체가 가드 상태를 뚫은 현상이 발견되어 일부 수정 하였어요. 하지만

아직도 일부 기술은 가드를 뚫고 있어서 지속 하여 수정 중이에요.)

- 앵클샷 이후에 스터닝 샷을 맞으면 스턴효과가 해제되는 오류가 수정되었어요.

(상태이상에 걸렸지만 이펙트 표현이 안되던 문제였어요.)

- 스마이트로 인한 감전 이펙트가 발생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어요.

(상태이상에 걸렸지만 이펙트 표현이 안되던 문제였어요.)

- 렐릭 오브 힐의 회복효과가 무적인 대상에게 효과 없는 문제를 수정했어요.

- 디바인 아바타가 아군의 버프나 힐을 정상적으로 받지 못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라이트닝 어퍼가 공격력 기준보다 낮은 데미지가 들어가는 버그가 수정되어, 

  기존보다 매우 높은 데미지가 들어갈 거에요.

(마법 공격력 증가치가 툴팁에 표시되지 않던 문제도 수정되었어요.


[아이템]

- 중급 용맹의 오닉스 코드 툴팁에 직업 : 워리어가 빠져 있던 부분을 수정했어요.

- 녹두 송편을 쿨타임이 없이 바로 사용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먹는 걸로 장난치면 안되요.

- 꿀송편 지속 시간이 18초로 적용되던 현상이 180초로 수정되었어요. 먹는걸로 장난쳐서 죄송해요


[시스템]

- 스킬을 사용하던 상황에서 월드존을 이동할 때 MP가 지속적으로 소모되는 현상을 수정했어요.

- 사제창에서 소개등록 버튼을 눌러 소개글을 입력 해야만 소개가 등록 되도록 수정되었어요. 

- 제자가 던전에 있고 스승이 마을에 있을 때, 제자가 30레벨을 달성하면

   스승에게 '제자의 졸업' 미션이 완료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스승 리스트에서 스승의 성별이 자동으로 여자로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거래소에서 무기 코드를 쉬프트 좌클릭으로 링크하여 검색할 때 필터가 장비쪽으로

   들어가는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이제 잠재력쪽에서 검색될꺼에요)


[PVP&다크레어]

- 다크레어 36라운드 클리어시 35라운드 클리어로 인식되는 문제를 수정했어요.

- 다크레어 35라운드 클리어 후 환영의 군주 호칭을 습득할 수 없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PVP에서 해킹 스텐스 스킬의 툴팁 오류를 수정했어요

- PVP진행중 스킬레벨을 올리면 PvE 기준으로 셋팅되는 문제를 수정했어요.

- PVP시작 후 10초내에 난입시 캐릭터명이 붉은색으로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NPC]

- NPC 비호감도가 최대치가 되었을때 호감/비호감도가 초기화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어요

- NPC 레나 아가씨에게서 호감도 보상 아이템을 받지 못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대장장이 벨린에게서 [에픽 아이템 제작] 선택지를 항상 보이도록 수정하였어요.

   조건을 만족하지 않는 상태에서 [에픽 아이템 제작]을 선택하면 관련 선행 퀘스트를 안내할 거에요.

- 대장장이 벨린의 [에픽 아이템 제작] 선행 조건에 만티코어 퀘스트가 누락되어 있는 현상을 수정했어요.

- 자칭 승무원 케빈 30% 호감도 퀘스트 보상 아이템 설명 중 문구 중 오타를 수정했어요.한글 공부 열심히 할께요.

- 잡화상인 메이의 선택지 명칭이 [잡화점 거래] -> [상점 거래/아이템 수리]로 수정되었어요


[그래픽]

- 40레벨 에픽 대검 중 아이콘 이미지와 실제 착용시 모양이 다르던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20101028

[다크레어]

- 다크레어 클리어 이후 출력되는 랭킹을 다크레어의 NPC에게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 15Lv 이상의 용자님들도 참가할 수 있는 새로운 다크레어-질투의 알브트라움이 추가되었어요

- 질투의 알브트라움에선 여신상을 지켜내는 방식이에요

- 질투의 알브트라움에서는 피로도의 소모 없이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새로운 문장 스킬인 하운드 스트라이크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어요


[할로윈 이벤트]

- 할로윈 기간에만 구입 가능한 새로운 할로윈 코스튬이 추가되었고, 무기도 구입 할 수 있어요.

- 할로윈 코스튬 구매시 특정 칭호가 주어질 거에요.

- 스테이지에 등장하는 ‘크레이지 펌킨 덕’을 사냥하면 할로윈 응모권을 얻을 수 있어요.

- 하루 한번 마을에 접속하면 할로윈 쿠키를 선물로 드려요.


[아이템]

- 장착중인 아이템과 장착하려는 아이템의 수치를 비교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어요.

- 9레벨 이하 스테이지에서 레어 악세서리를 얻을 확률이 크게 상승하였어요. 또한 금상자의 출현 확률도 증가하였어요.

- 일부 수량이 많은 아이템의 중첩 개수가 증가하였어요.


[캐시아이템]

- 새로운 반지 캐시 아이템이 추가되었어요.

- 반지를 착용하면 손가락 부분에 특정 효과가 나타날 거에요.


[문장]

- 프레리 타운과 마나리지에서 얻을 수 있는 스킬북이 해당 직업에 맞게 변경되었어요.


[콜로세움]

- 새로운 콜로세움 맵이 추가되었어요.

- 캐더락 서쪽 마을 폐허에서 다리에 막혀 공격 이팩트가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어요.

- 콜로세움 개인전에서 사망한 캐릭터가 동일한 위치에서 리스폰 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퀘스트]

- 초반 마을의 메인 퀘스트 반복 횟수가 변경되어, 같은 스테이지를 여러 번 갈 필요가 없어졌어요. 다만 새롭게 캐릭터를 키우는 용자님들에게만 적용될 거에요.

- 저레벨 용자님들을 위해 퀘스트 및 캐릭터 육성과 관련된 팝업창을 추가하였어요.

- NPC가 보여주는 퀘스트 리스트가 레벨별로 정렬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 십시일반 퀘스트 수행 중 하피를 사냥하면 퀘스트 아이템이 3개씩 들어오던 현상을 수정하였어요.

- 어긋난 순정 퀘스트의 알리미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 이상한 순정 퀘스트 수행 중 퀘스트 진행 메시지와 워프 메시지가 동시에 출력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어요. 또한 왕성 근위병 조이에게 퀘스트를 받을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 수상한 집회의 선행퀘스트가 잘못 되어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 떨이세일 퀘스트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 어비스의 탄생 I 퀘스트의 대사 연결이 자연스럽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 일부 퀘스트의 제목 옆에 [진행중]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 NPC에게 발생하는 메인퀘스트의 느낌표가 다른 퀘스트보다 하위인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 아이린의 보옥 선물 퀘스트의 느낌표가 출력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 무모한 순정 퀘스트 진행 중 주변의 몬스터를 모두 처리해야 말콤과 대화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어요. 더 이상 대화하는 도중에 몬스터에게 맞지 않아도 되요.

- 재앙의 비 III 퀘스트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스킬]

- 디바인 퍼니쉬먼트가 디바인 아바타, 하이랜더 등 무적 상태인 대상에게 데미지를 돌려주는 현상을 수정하였어요.

- 챠지볼트 스킬의 공격력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 문라이트 스플리터 사용시 스탠스 오브 페이스로 가드중인 팔라딘의 방어를 무시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어요.

- 챠지샷 스킬 사용시 데미지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 클레릭의 ‘프레이 오브 힐’ 스킬 사용할때의 음성이 변경되었어요.

- 만티코어 스킬문장 그라비티볼 사용시 작은 그라비티볼이 갈라져 나오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 엘리멘탈로드의 아이스 프렉션에 맞은 후 이동속도와 공격속도가 증가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UI]

- 파티원의 초상화가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어요.

- 스킬 포인트가 초과하여 보이던 현상을 수정하였어요.

- 다크레어 클리어 후 랭킹창에서 파티의 인원이 잘못 표시되던 오류를 수정하였어요.

- 파티 상세 검색창에서 일부 일일 미션이 검색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 호감도 상태창의 페이지가 넘어갔을 경우 마우스의 휠로 페이지를 넘기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 문장 장착 시 아이콘이 가려져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 침몰된 화물선에서 아무것도 없는데 클릭 가능한 말풍선이 생성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 콜로세움 대기실에서 파티 초대를 받고 게임 입장시 초대 팝업창이 계속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 다크레어에 입장하였을 때 마을 채널이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 32레벨 이상의 용자님이 스파르타 고블린과 대화시 대화창에서 레벨이 높다며 받아주지 않을 거에요.


[그래픽]

- 뮤즈 드레스 팬츠와 레밀 드레스 상의를 입을 경우 화살통이 상의를 뚫고 나오던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 가혹한 테라마이의 실드의 아이콘이 대검으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 로제의 꿈속으로 퀘스트에서 꿈속 컷신의 지형이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기타]

- 창모드에서 종료 시 재접속 위치가 잘못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 캐시샵 입장 시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 시즈스탠스 같은 일부 스킬 문장은 한가지만 제작할 수 있어요. 오류가 아니니 걱정하지 않아도 되요.


 [2010년 10월 29일 추가내용]

- 저레벨 다크레어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알브트라움의 문장 (하운드 스트라이크)은 거래가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