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2010년 10월 7일 업데이트 안내



[공통 변경 사항]

- 모든 스킬들이 공격력 기준이 상향 조정되어 기준 공격력이 증가 합니다.

- 모든 스킬들의 데미지의 %와 절대값 비율이 재조정되어 스킬 레벨의 중요도가 상승했습니다.

- 이제 레벨 업 시 지급되는 SP량이 10으로 감소되었습니다. 

   (단 40레벨 달성 시 10 Sp가 추가 지급됩니다.)

- 이제 퀘스트로 습득되는 SP 물약은 습득하거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모든 스킬들의 습득시 요구 SP와 성장시 요구 SP가 감소되어, 

   레벨 업마다 습득하거나 성장시킬 스킬이 존재하게 되었습니다.

- 보다 더 균형적인 스킬 습득을 위해 일부 스킬의 트리와 레벨대가 변경되었습니다.

- 전직전과 전직 후, 직업 단계별 SP 최대 소비량 제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40레벨 스킬은 이제 더 이상 1개 외에는 획득 할 수 없습니다.

- 모든 기본 직업 35레벨에 파티 지원용 버프 스킬이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스킬은 습득 시 골드와 SP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 기본 킥 류와 기상 공격은 더 이상 레벨 성장이 필요 없습니다.

- 40레벨 스킬의 레벨 성장이 사라졌으며 오직 %비율만이 적용됩니다.

- 모든 버프형 스킬들은 이제 아군이 무적 상태일때도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워리어]

- 35레벨에 추가 버프 스킬 [하이랜더]가 추가 되었습니다. 

   일정시간 파티원을 죽지 않도록 도와주는 스킬입니다.

- [라이징 슬래쉬]의 추가타가 발생하는 레벨이 6레벨로 변경되었습니다.

- [임팩트 웨이브]가 10레벨이 되면 사거리와 hit수가 증가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헤비 스매쉬] 사용후 발생하는 후 딜레이를 [덤블링]으로 캔슬이 가능합니다.

- [싸커킥]이 적을 띄우는 높이가 높아졌습니다. 이제 콤보 연결이 쉬워졌습니다.

- 도끼 일반공격의 마지막 타격이 적을 너무 밀어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도끼 일반공격이 거대 몬스터에게 과도한 데미지를 주지 않도록 판정이 수정되었습니다.

- 워리어의 [점프] 높이가 증가되었습니다.


[소드마스터]

- 물리 공격계열의 슈퍼아머 파괴 능력이 증가되었습니다.

- 모든 공격의 슈퍼아머 방어력이 증가되었습니다.

- 모든 공격에 내구도 파괴 능력(방패 및 배경 오브젝트)이 50%이상 증가되었습니다.

- 마법 공격 계열의 스킬 공격력이 크게 증가되었습니다.

- 파티 지원 효과 강화를 위해 [헤머리지]스킬의 습득 레벨이 35->29레벨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클립스]에 일정시간 대상의 슈퍼아머 공격력을 감소시키는 디버프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클립스]에게 다운판정이 추가되고 물리/마법 공격력이 정상 적용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패링]의 다른 스킬들의 후딜레이 중에 발동할 확률이 증가되었습니다.

- [트리플 슬래쉬]의 1타에 다운 공격 판정이 추가되었습니다.

- [에어리얼 콤보]의 발동 속도가 조금 빨라지면서 콤보 연계가 더 잘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딥 스트레이트]의 2타가 이제 더 이상 적들을 밀어내지 않습니다.

- [인피니티 엣지]가 이제 공격버튼을 누르고 있는 것 만으로도 콤보 연계가 됩니다.

- [싸이클론 슬래쉬]의 기본 회오리 범위가 소폭 증가되고 6레벨부터는 더 크게 증가합니다.

- [크리센트 클리브]는 5레벨부터 발사체 개수가 5개로 증가하고

   각 발사체별 하나의 대상에 대한 최대 hit수가 제한됩니다.

- [하프문 슬래시]의 슈퍼아머 파괴력과 방패 및 구조물 내구도 파괴능력이 50% 상향되었습니다.

- [문라이트 스플리터]의 쿨다운이 11초에서 2초 감소된 9초로 수정되었습니다.

- [사이클론 슬래쉬]의 쿨다운이 15초에서 1초 감소된 14초로 수정되었습니다.

- [크레센트 클리브]의 쿨다운이 24초에서 6초 감소된 18초로 수정되었습니다.

- [하프문 슬래쉬]의 쿨다운이 60초에서 15초 감소된 45초로 수정되었습니다.

- [그레이트 웨이브]의 솟아오르는 검기에 의해 적이 떠오르는 높이가 낮아졌습니다.


[머셔너리]

- 모든 공격에 내구도 파괴 능력(방패 및 배경 오브젝트)이 50%이상 증가되었습니다.

- [스톰프]의 슈퍼아머 공격력은 감소하고

   [서클 봄버],[롤링어택],[싸커킥 콤보],[서클 스윙]의 슈퍼아머 공격력이 증가되었습니다.

- [플라잉 스윙]의 슈퍼아머 파괴력이 스킬의 레벨에 따라 증가됩니다. (4Lv: 50%, 7Lv: 100%)

- [플라잉 스윙]의 공격 액션 중에 마법 데미지 감소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서클 스윙]이 공격력이 마지막 휘두르는 타격에 집중되고 그 이전의 2타는 약하게 설정되었습니다.

- [서클 봄버]의 효과 범위가 증가되고 공격력이 물리 공격력으로 수정되었습니다.

- [크라이시스 하울]이 스킬 트리 라인에서 빠져나와 독립적인 스킬이 되었습니다.

- [스톰프]의 행동 속도 감소량이 이제 스킬 레벨에 따라 성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초반 레벨에는 감소지만 최고레벨 기준으로는 일정 수준 상향되었습니다.)

- [아이언 스킨]에 마법 데미지 감소 기능이 추가되고

   시전 순간부터 슈퍼아머 방어력 증가가 적용되어 시전중 액션이 캔슬되지 않습니다.

- [차징 하울]의 방어력 감소효과가 데미지 감소효과로 수정되었습니다.

- [휠 타이푼]은 더 이상 마지막 타격으로 적을 멀리 날려버리지 않습니다.

- [기간틱 봄버]의 효과가 변경되어 넓은 범위를 한번에 공격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데버스테이팅 하울]에 일정 시간 대상의 공격력을 80% 감소 시키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플라잉 스윙] 시전 중 마법 데미지 감소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슈퍼아머 파괴력이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 [퍼니싱 스윙]의 쿨다운이 12초에서 2초 증가된 14초로 수정되었습니다.

- [서클 봄버]의 쿨다운이 45초에서  15초 감소된 30초로 수정되었습니다.




[아처]

- 35레벨에 추가 스킬 [아울즈 레이지]가 추가되었습니다.

  파티원 모두의 크리티컬 확률을 대폭 증가시켜주는 스킬입니다.

- [멀티 샷]의 슈퍼아머 방어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트윈 샷]의 공격력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보우 마스터]

- [에어리얼 체인샷]의 hit방식이 변경되어

   hit위치를 유저가 크로스 헤어로 조절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에어리얼 체인샷]과 [트라이앵글 샷]은 발동시간부터 화살을 발사하기 전까지 무적시간이 추가되었습니다.

- [에어리얼 체인샷]과 [애로우 샤워]의 데미지 계산 방식이 화살 개당 계산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애로우 샤워]의 화살 개수가 증가되고 더 밀집되어 떨어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래피드 샷]이 이제 방향전환이 가능해지면서 화살을 크로스헤어 방향으로 정확하게 날립니다.

- [래피드 샷]과 [스위프트 샷]의 발사체 속도가 감소되고

   발사 후 정면에 폭발 데미지를 주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가이디드샷]에 폭발 범위 데미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레볼루셔너리 발리스타]는 이제 사방으로 분리되는 거대한 화살을 쏘는 방식이 아닌

   거대한 폭발형 화살을 쏘는 방식으로 수정되었습니다.

- [익스텐션 애로우],[에어리얼 체인샷],[래피드 샷],[시즈 스탠스],

   [핀포인트 샷],[레볼루셔너리 발리스타]의 슈퍼아머 방어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스피릿 엑셀레이션]에 지능 증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차지샷]의 쿨다운이 22초에서  7초 감소된 15초로 수정되었습니다.

- [시즈 스탠스]의 쿨다운이 60초에서 10초 감소된 50초로 수정되었습니다.

- [앵클 샷]이 물리공격력 스킬로 수정되었습니다.


[아크로뱃]

- [탑 스피닝]이 공격스킬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공격력이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하고, 

   [탑 스피닝]에 의해 [핀 휠] 사용중에 점프로 액션을 캔슬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탑 스피닝]은 이제 점프 중 "Shift + 앞 or 뒤"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이글스 디센트를

  제외한 모든 공중 공격 중에도 캔슬이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에어워크]는 6레벨부터 밟기 회수가 5회로 증가됩니다.

- [아스트랄 일루전]의 액션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하지만 [스피릿 부스트]에 의해 속도가 빨라지는 정도에 더해지지는 않습니다.

- [스파이럴 볼텍스]와 [사이클론 킥]의 적을 모으는 효과가 소폭 증가되었습니다.

- [사이클론 킥]의 콤보가 작은 몬스터에게 잘 연결이 안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스파이럴 볼텍스]는 이제 사용 도중 덤블링으로 회피가 가능합니다.

- [스피릿 엑셀레이션]에 지능 증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 스피릿 파이어링]의 슈퍼아머 방어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탑 스피닝]의 기능이 증가됨에 따라 쿨다운이 추가되었습니다.

- [스파이럴 엣지]가 공중에 있는 동안 무적판정을 받고 떨어질 때 무적 판정이 삭제되었습니다.

- [킥앤 샷]의 쿨다운이 10초에서  1초 감소된 9초로 수정되었습니다.

- [바인딩 샷]의 쿨다운이 14초에서 1초 감소된 13초로 수정되었습니다.

- [서클샷]의 쿨다운이 18초에서 2초 감소된 16초로 수정되었습니다.

- [캔슬 서클 샷]의 쿨다운이 30초에서 3초 감소된 27초로 수정되었습니다.

- [스피릿 파이어링]의 쿨다운이 8초에서 1초 감소된 7초로 수정되었습니다.

- [스파이럴 볼텍스]의 쿨다운이 25초에서 2초 감소된 23초로 수정되었습니다.

- [스피릿 엑셀레이션]의 쿨다운이 10초에서 1초 감소된 9초로 수정되었습니다.

- [스피릿 부스트]의 쿨다운이 60초에서 6초 감소된 54초로 수정되었습니다.

- [에어 워크]의 쿨다운이 9초에서 1초 감소된 8초로 수정되었습니다.

- [이글스 디센트]의 쿨다운이 15초에서 1초 감소된 14초로 수정되었습니다.

- [스파이럴 킥]의 쿨다운이 12초에서 1초 감소된 11초로 수정되었습니다.

- [블루밍 킥]의 쿨다운이 17초에서 2초 감소된 15초로 수정되었습니다.

- [사이클론 킥]의 쿨다운이 25초에서 2초 감소된 23초로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리스]

- [차지 미사일]을 이제 8레벨에 SP 소비를 통해 습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로인해 습득하기 전에는 공격버튼을 누르고 있는 것으로 기본공격 연사가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35레벨에 추가 스킬 [미스틱 메디테이션]이 추가 되었습니다. 

  파티원 모두의 MP소모율을 감소시켜주는 버프형 스킬입니다.

- [포이즌 미사일]의 지면 독으로 인한 타격 판정이 콤보로 이어지지 않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엘레멘탈 로드]

- 모든 화염계열 스킬의 화상효과에 의한 데미지 비율이 증가되었습니다.

- 동상 효과 중 하나인 냉기 저항력 감소 비율이 감소 되었습니다.

- 모든 동상효과는 스킬의 레벨이 증가함에 따라 감속량도 함께 상승합니다.

  (초반 레벨에는 감소지만 최고레벨 기준으로는 일정 수준 상향되었습니다.)

- [플레임 스파크]의 폭발시 데미지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파이어 버드]의 다운 판정이 추가되었습니다.

- [파이어 쉴드]에 의한 화상효과가 데미지가 발생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플레임 로드] 사용 시 바닥에 깔리는 불꽃의 효과 범위를 넓히고 개수를 감소 시켰습니다.

- [파이어 월]의 슈퍼아머 파괴력이 30%, 슈퍼아머 방어력이 50%이 상승하고

  모든 몬스터에게 고른 데미지가 들어가도록 판정이 수정되었습니다.

- [인페르노]는 7레벨부터 데미지 범위가 7m로 상승합니다.

- [글레이셜 웨이브]은 이제 레벨 증가에 따른 빙결 강도가 상승하여, 레벨이 높을수록

  더욱 단단하게 대상을 빙결 시킬 수 있습니다.

- [파이어볼],[인페르노],[플레임 볼텍스]는 이제 시전 중 [블링크]를 사용하여 캔슬 및 회피 할 수 있습니다.

- [파이어볼],[인페르노],[프리징 스파이크],[플레임 로드],[칠링 미스트],[이그니션],[아이시프렉션],

  [플레임 볼텍스],[블리자드 스톰]의 슈퍼아머 방어력이 증가하였습니다.


[포스 유저]

- 스킬트리 균등화를 위해 스킬트리가 변경되었습니다.

- [미티어 스웜]계열의 스킬들의 데미지가 크게 증가되었습니다.

- [그라비티볼]의 슈퍼아머 및 방패/구조물 파괴력이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 [마이크로 홀]의 발사체와 발사체 사이의 간격이 재조정 되었으며 더 이상 피격된 적을 밀어내지 않습니다.

- [서먼 블랙홀]이 레벨이 성장함에 따라 효과 범위가 증가됩니다.

- [서먼 코멧]의 기본 범위가 소폭 상승하였으며 5레벨부터 추가로 범위가 50% 상승합니다.

- [서먼 코멧]의 쿨다운이 40초에서 12초 감소된 28초로 수정되었습니다.

- [슬로우 에어리어]는 이제 스킬 레벨에 따라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 [타임 인터럽션]이 그 가치에 맞게 습득 레벨을 하양조절했습니다.

- 전체적인 밸런싱과 hit범위 오류를 수정하기 위해 [이레이저] 사용중 방향 회전이 삭제되었습니다.

- [포스 실드]는 이제 발동 시 캐릭터가 액션을 취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포스 미러]에 의해 마법 데미지가 추가되는 효과 범위와 내구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스펙트럼 샤워]의 hit방식이 변경되어 모든 범위에 고른 데미지가 들어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미티어 스웜]의 hit방식이 변경되어 이제 더 넓은 범위에 고른 데미지를 줄 수 있도록 수정되고

   공격력이 대폭 증가되었습니다.

- [이레이저]는 이제 더 이상 사용중에 방향전환을 할 수 없습니다.

- [타임 엑셀레이션]의 MP회복 효과가 삭제되고 버프 적용 범위가 반경 7m로 상승하였으며

   공격력이 크게 강화되었습니다. 또한 이미 사용한 스킬에도 버프 효과가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단 전과 같이 버프효과의 지속시간이 끝나면 이미 쿨다운을 기다리는 스킬들은 원래의 속도로 돌아오게 수정되었습니다.)

- [마이크로 홀],[레이즈 그라비티],[이레이저]는 이제 [블링크]를 사용하여 캔슬 및 회피 할 수 있습니다.

- [리니어 레이],[ 마이크로 홀],[서먼 블랙홀],[스펙트럼 샤워],[서먼 코멧],[레이즈 그라비티],

   [미티어 스웜],[이레이저],[타임 엑셀레이션]의 슈퍼아머 방어력이 증가하였습니다.




[클레릭]

- 35레벨에 추가 스킬 [프레이 오브 힐]이 추가되었습니다. 

  효과 시간동안 스킬/물약/즉시효과 아이템에 의한 HP증가 효과를 증가시켜주는 버프입니다.

- [라이트닝 어퍼]의 번개 공격에 마법 공격력 증가가 포함됩니다.

- [힐]에 의한 회복이 즉시회복으로 변경되면서 힐량은 "최대 HP의 % + 절대값" 방식으로 수정되었습니다. 

  또한 더 이상 "생명의 가루"를 소비하지 않습니다.

- [차지 볼트],[홀리 볼트]의 슈퍼아머 방어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슬라이딩 니킥]의 스킬트리가 컨셉에 맞도록 선행스킬이 변경되었습니다.

- [다이브 킥]이 기본 공격과 스킬이 빨리 연결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블록]의 제한 시간이 사라집니다. 단 초반 레벨의 블록 횟수는 감소하였습니다.

- 클레릭의 [점프] 높이가 증가되었습니다.


[팔라딘]

- 전체적인 스킬 트리 밸런싱 조절과 스킬 컨셉에 맞도록 스킬트리가 수정되었습니다.

- 물리 공격 기술과 반격 기술의 위협도가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 마법 공격 기술들의 공격력 기준이 증가되었습니다.

- [라이트닝 챠저]에서 발생하는 차지 볼트가 효과에 걸린 대상에게 데미지를 주도록 수정되고

   시전시 효과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디바인 아바타]의 스킬 효과 중 "민첩"효과가 "이동 속도 증가"로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힘과 지능의 증가치가 300%로 증가되었습니다.

- [프로보크]의 사거리가 15m로 증가되었으며 효과 시간동안 무조건 시전자를 바라보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또한 대상에게 스턴 확률과 크리티컬 확률리 감소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세크리드 헤머링] 사용 시 사용자의 물리 공격 감소가 되던 문제를 수정하고 지속시간이 증가되었습니다.

- [쉴드차지]에 마법 데미지 감소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스마이트]의 1타가 적을 너무 높이 띄우던 문제와 비행하는 적에게 데미지를 주지 못하는 문제가 수정되어

   이제 모든 몬스터에게 고른 데미지가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토르 해머]의 마지막 타격이 콤보로 연결안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엘리멘탈 오라],[컨빅션 오라]의 저항력 증가 값이 상승하였습니다. 

   또한 시전시 마나 소비를 제거하고 토글 ON 시 지속적으로 마나를 소비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홀리 크로스],[세크레드 해머링],[라이트닝 차저],[스마이트]의 슈퍼아머 방어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라이트닝 차저]의 범위가 반경 1m씩 증가하였습니다.

- [홀리 크로스]의 쿨다운이 26초에서 6초 감소된 20초로 수정되었습니다.

- [스마이트]의 쿨다운이 45초에서 15초 감소된 30초로 수정되었습니다.

- [디바인 퍼니시먼트]는 이제 모든 종류의 데미지를 반사하지만 개별 반사량은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디바인 퍼니시먼트]의 쿨다운이 40초에서 10초 증가되어 50초로 수정되었습니다. 

   단 지속 시간도 10초 증가하였습니다.

- [디바인 어센션]의 쿨다운이 5초에서 2초 감소된 3초로 수정되었습니다.

- [디바인 벤전스]의 쿨다운이 5초에서 2초 증가된 7초로 수정되었습니다.


[프리스트]

- 전체적인 스킬 트리 밸런싱 조절과 스킬 컨셉에 맞도록 스킬트리가 수정되었습니다.

- 공격계열 스킬들의 데미지가 크게 증가되고 쿨다운이 일부 감소되었습니다.

- [완드 마스터리]에 의해 변경된 기본 공격이 1타를 제외하고는 모두 마법공격력에 영향을 받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마인트 브레이커]가 근접한 대상에게 무기로 추가 타격을 하는 범위가 무기 길이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 [체인 라이트닝]의 연계거리가 5 -> 10m로 증가되고 레벨이 성장하면 연계횟수도 증가됩니다.

- [체인 라이트닝]은 이제 100%의 확률로 감전 효과를 발휘합니다.

- [일렉트릭 데토네이션]의 적용 범위가 6.5 -> 8m로 증가되었습니다.

- [그랜드 크로스] 발사체가 날아가는 속도가 증가되고 적들을 밀어내는 거리가 소폭 감소되었습니다.

- [그랜드 크로스]에 맞은 대상이 "감전"효과에 걸리지 않아도 "감전"액션을 취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렐릭 오브 힐]의 회복 효과가 이제는 [마법 공격력]의 영향을 받도록 수정되었으며 생명의 가루를 소비하지 않습니다.

- [퍼스트 에이드]의 회복 효과가 이제는 [마법 공격력]의 영향을 받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렐릭 오브 홀드]의 가치에 맞게 습득 레벨이 하양조절 되었습니다.

- [렐릭 오브 미라클]의 효과 중 HP회복효과가 일정시간동안 적에게 받는 데미지를 크게 감소시키는 버프와

   모든 디버프를 제거하는 기능으로 교체되었으며 공격력이 크게 증가되었습니다.

- 이제 더 이상 렐릭 오브 미라클은 적의 공격으로 파괴되지 않습니다.

- [헤븐스 저지먼트]의 거대 몬스터에게 과도한 데미지를 입히지 않고

   일반 몬스터에게 고르게 데미지가 들어가도록 판정이 수정되었으며 더 이상 피격된 대상을 밀어내지 않습니다.

- [라이트닝 볼트],[그랜드 크로스],[체인 라이트닝],[일렉트릭 데토네이션],

   [홀리 버스트],[렐릭 오브 미라클]의 슈퍼아머 방어력이 증가되었습니다.

- [체인 라이트닝]의 쿨다운이 30초에서 10초 감소된 20초로 수정되었습니다.

- [일렉트릭 데토네이션]의 쿨다운이 25초에서 5초 감소된 20초로 수정되었습니다.

- [홀리 버스트]의 쿨다운이 60초에서 20초로 감소된 40초로 수정되었습니다.

[공통]

- 콜로세움에서의 스킬은 이제 일반 스테이지 플레이와는 다른 밸런스 수치가 일부 적용됩니다.

- 공통적으로 모든 궁극기(40레벨 스킬)은 90초의 쿨타임을 가지며 공격력이나 효과가 이에 맞게 수정됩니다.

- PvP 콜로세움에 관련된 밸런스는 이제 시작입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밸런스 조정 작업이 있을 것 입니다.


[콜로세움에서만 적용되는 직업별 수정 사항]


[소드 마스터]

- [패링]의 발동 확률이 30% 감소됩니다.

- [카운터 슬래쉬], [카운터 웨이브]의 쿨타임이 20초로 증가됩니다.

- [카운터 엑자일]의 쿨타임이 45초로 증가됩니다.

- [이클립스]의 상태이상 지속시간이 30% 감소됩니다.


[머셔너리]

- [아이언 스킨]의 지속시간이 30% 감소됩니다.

- [스톰프]의 지속시간이 30% 감소됩니다.

- [디스인챈팅 하울]의 지속시간이 30% 감소됩니다.


[보우마스터]

- [가이디드 샷]의 쿨타임이 20초로 증가됩니다.


[아크로뱃]

- [캔슬 서클샷]의 쿨타임이 45초로 증가됩니다.


[엘리멘탈 로드]

- [프리징 소드], [프리징 필드], [칠링 미스트], [프로스트 윈드]의 지속시간이 30% 감소됩니다.

- [글레이셜 웨이브]의 지속시간이 30% 감소됩니다.

- [프리징 실드]의 결빙 확률이 15%로 고정되며 지속시간은 30% 감소됩니다.


[포스 유저]

- [타임 리스트릭션], [타임 인터럽션]의 지속시간이 30% 감소됩니다.


[클레릭]

- [힐]의 회복량이 50% 증가됩니다.

- [블록]의 지속시간 15초가 추가되어 15초가 지나면 블록 효과가 사라집니다.


[팔라딘]

- [디바인 퍼니시먼트]의 데미지 반사량이 30% 감소됩니다.

- [아머 브레이크]의 지속시간이 30% 감소되고 쿨타임이 10초로 증가되지만 공격력은 25% 증가됩니다.

- [윌 오브 아이언], [스탠스 오브 페이스]의 지속시간이 30% 감소됩니다.

- [오토 블록], [에어리얼 블록]의 블록 확률이 30% 감소됩니다.

- [디바인 어센션]의 쿨타임이 15초로 증가됩니다.

- [디바인 벤전스]의 쿨타임이 20초로 증가됩니다.


[프리스트]

- [렐릭 오브 힐]의 회복량이 50% 증가됩니다.

 

 [10월 7일 추가 수정사항 안내]


[스테이지&미션]

- 어비스 난이도에서의 네스트 인장 드랍률이 100%로 상승했어요.

- 정령들의 무덤 보스전에서 문이 열릴 때, 캐릭터가 갇히는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만티코어 네스트 첫번째 가고일 스테이지에서 결계가 생겨 안으로 들어가지 못하거나 끼이는 등의 오류가 수정되었어요.

- 아이린의 보옥선물 이벤트 스테이지에서 마을 복귀시 뜨는 메시지에 오타가 있던 부분을 수정했어요.

- 캡틴 달란트의 근거지에서 처음 등장하는 해적 코볼트 산도적의 말풍선이 머리 위에서 뜨도록 수정했어요.

- 고엽의 숲 폭발지역 두번째 스테이지에서 추종자 브로 파이어 메이지가 동료 몬스터를 부활시켜도 몬스터가 등장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어요.

- 잃어버린 시간의 폐허 세번째 스테이지에서 보이지 않는 지형 위로 올라갈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쓸쓸한 숲의 유령마을 두번째 스테이지에서 게이트가 활성화 되어도 레디가 잘 되지 않던 부분을 수정했어요.

- 미노타우르스 네스트 미션을 완료해도 칭호를 주지 않던 현상을 수정했어요.

- 하위 난이도에서 죽음의 숲을 SS랭크로 클리어하면 어비스의 SS 미션까지 클리어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스테이지 클리어 시 랭크에 따라 등장하는 금상자의 등장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NPC호감도]

- 대장장이 벨린 머리위에 뜨던 하트가 대화 시 사라지며, 선물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퀘스트]

- '깨어난 수호자'퀘스트 이후 메인퀘스트를 진행할 수 없었던 오류가 수정되었어요.

- 퀘스트 '두려운 진실'진행 중 스테이지에 등장하는 병사들 사이에 다크엘프 텔레주가 등장하던 것을 다시 병사가 등장하도록 수정했어요.

- '칼라엔의 다급한 부탁' 퀘스트 대화창의 오타가 수정되었어요. 추가로 NPC의 위치도 수정되었어요.

- 퀘스트 '붉은 군대'의 퀘스트 알림이 화살표가 잘못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마족 LV. 2, 마력 강화 1 퀘스트의 알림이 화살표가 잘못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로제의 꿈 퀘스트가 1인 퀘스트인데도 불구하고, 파티상태로 진행이 가능했던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상인 수업 I' 퀘스트 진행 시 스테이지에서 몬스터들을 다 잡아야 퀘스트 NPC와 대화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어요.

- 해적왕의 보물Ⅲ 퀘스트 알리미의 화살 표시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하였어요.

- '그 시절의 꿈' 퀘스트 설명에서 진행해야할 스테이지명이 잘못 표기되던 오류가 수정되었어요.


[이벤트]

- 고블쉐프 이벤트가 종료 되었어요.

(송편을 더이상 만들 수는 없지만 갖고있는 송편을 사용할 수는 있어요.)


[시스템]

- 파티 상태로 왕성 내부에 입장 시 포털을 뚫고 지나가던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스승을 삭제한 후 3일이 지나도 새로운 스승을 등록할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문장시스템 편의성 개선]

- 문장을 장착할 시에 팝업 메세지가 표시되어 실수로 문장을 잘못 장착하는 일을 예방할 수 있어요.

- 문장 슬롯에 마우스를 대면 '레벨제한'이라고 표기되던 부분이 '오픈레벨'로 표기되도록 변경하였어요.

- 문장을 장착할 수 있는 슬롯이 오픈되었는지 여부를 문장탭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되었어요.

- 문장학자 NPC에게서 문장을 제작할 때, 플레이트를 등록하고 제작 가능 목록이 표시된 상태에서 인벤토리 내의 다른 플레이트를 우클릭 하면 해당 플레이트의 제작가능한 문장 목록을 볼 수 있어요


[스킬 & 캐릭터 오류 수정]

- 클레릭의 특정 무기가 그래픽 효과 없이 검은색으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 그랜드 크로스 스킬 시전중 피격당하면 스킬이 대상을 타격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 롱보우 3타째 시즈 스탠스를 시전하면 정상적으로 발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추가로 시즈 스탠스가 잘 맞지 않던 문제도 수정 되었어요.

-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상태에서 특수 문장 스킬이 사용가능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그래픽]

- 시야에서 없어진 판타스틱 포의 잔상이 비정상적으로 남아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아이템]

- 미노타우르스 제작 아이템 중 봉인이 되지 않던 아이템도 정상적으로 봉인이 가능하도록 수정하였어요.

- 스킬 문장의 착용 제한 레벨이 모두 1로 변경되었어요. 대신 특수 문장 스킬은 제외되요


[콜로세움]

- 콜로세움 게임 중 게임 종료를 누르면 대기방으로 나가지 않고 정상적으로 게임이 종료되도록 수정하였어요.

- 콜로세움 상인에게 메달로 중급 보옥 주머니를 구입할 수 있게 되었어요.


[편의성 개선]

- 다른 마을에서 받은 퀘스트의 알리미는 화살표가 아닌 X로 표시될거에요.

- 매직 플레이트 제작 시 필요한 보옥의 개수가 감소되었어요. 

  (강화문장 보옥 필요개수 5개 -> 오닉스2개, 스킬문장 보옥 필요개수 5개 -> 다이아몬드1개)


[스킬 개편 추가 사항]

- 스킬 개편과 맞추어 몬스터의 능력이 약간 재조정 되었어요. 몬스터가 조금 강해졌다고 느껴질 수 있으니 참고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