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2010년 8월 26일 업데이트 안내




[문장시스템]

- 최대 13개까지 장착 가능한 문장 시스템이 추가되요.

- 각 문장은 다음과 같은 효과를 가지게 돼요

   1. 강화문장 : 8개까지 장착 가능하며 특정 능력치를 증가 시켜 줘요.

   2. 스킬문장 : 4개까지 장착 가능하고, 스킬의 효과를 증가 시켜 줘요.

   3. 특수문장 : 켈베로스네스트(헬모드)와 만티코어네스트(헬모드)에서 특수스킬문장용 플레이트를 획득할 수 있으나  문장학자NPC로부터 문장제작을 할 수는 없습니다. 추후(or 빠른 시일 내에) 특수스킬문장이 제작가능하도록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 문장은 스테이지와 다크레어, 네스트 등 사냥을 통해 얻거나 '차원의 토끼'를 통해 얻을 수 있어요.

- 문장을 장착하면 스킬의 데미지를 증가하거나 소모MP를 줄일 수도 있고, 쿨타임과 지속시간을 늘릴수도 있어요.

   문장을 이용해 자신만의 스킬을 강화해 보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아포칼립스 네스트]

- 검은 산 자락에 무시무시한 아포칼립스가 등장하였어요. 아포칼립스 네스트에서 만나볼 수 있어요.

- 아포칼립스는 에픽 아이템을 드랍하지 않아요. 대신 아이템의 잠재 능력을 깨우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어요.

- 잠재력을 이용하여 아이템을 강화할 수 있어요.

   또한 기존 아이템에 부여된 잠재력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있던 잠재력을 삭제한 후 새로 부여해야해요.

- 잠재력 아이템은 등급과 타입에 따라 조금씩 달라요.

   또한 매직 잠재력 부여의 경우 퀘스트를 통해 얻을 수 있어요.


[네스트 시스템 변경]

- 켈베로스와 만티코어 로드가 더이상 에픽 아이템을 드랍하지 않아요. 대신 보상 상자에서 금상자가 출현할 확률이 크게 증가했어요.

- 노멀모드에서는 더 이상 제작 재료를 얻을 수 없어요.

- 헬모드에서는 보상 상자를 두개나 선택할 수 있어요. 하지만 노멀모드에서는 여전히 한개만 선택 가능해요. 

   (한번 선택하면 다시 고를 수 없으니 신중하세요.)

- 헬모드의 각 관문 보스들이 매직 재료를, 보상 상자에서 레어 재료를 획득 할 수 있어요.

- 일주일에 노멀모드를 5회, 헬모드는 3회만 클리어 할 수 있어요. 입장 제한은 토요일 새벽 4시에 초기화 되요. 

   자신의 클리어 횟수를 확인하려면 커뮤니티-네스트 탭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 클리어에는 제한이 있지만 입장에는 제한이 없어요. 또한 네스트 노멀 모드 입장 인장은 거래가 가능해졌어요.

 

[차원의 토끼]

- 어비스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차원의 토끼가 등장해요.

- 어비스 스테이지 보스들에게 '차원의 상자 열쇠'를 얻을수 있어요.

- '차원의 상자 열쇠'를 소지하고 있으면 차원의 토끼에게 '차원의 수정 조각'을 얻을 수 있어요

   (낮은 확률로 금색 차원의 토끼가 출현하고, '에픽 스킬 문장 플레이트'를 얻을 수 있어요)

- '차원의 상자 열쇠'는 레벨이 낮은 용자님과 같이 파티를 할 경우 드롭율이 높아져요.

- 31레벨 어비스 스테이지에서는 '켈베로스 네스트 노멀 모드 입장 인장'을 획득 할 수 있고 39레벨 어비스 스테이지에서는 만티코어와 아포칼립스 네스트 입장 인장을 얻을 수 있어요.

- 또한 NPC에게 선물이 가능한 'NPC선물 아이템'도 획득 가능해요.

- 모든 파티원들이 차원의 토끼에게 대화를 하여 보상을 받아야 해요. 파티장이 혼자만 아이템을 받았다고 마을로 이동하면 안돼요.

- '에픽 스킬 문장 플레이트'는 문장 제작에 쓰이는 재료에요.

- 차원의 수정조각으로 마을의 문장학자에게 문장 플레이트를 구입할수있어요 덧붙여서 근성 플레이트도 있어요.

   (=콜로세움 NPC가 이제 매직 근성 방어구를 판매해요.골드로 구입할수있어요 근성플레이트도 판매해요) 


[NPC호감도]

- '차원의 토끼'에게 얻은 'NPC선물 아이템'으로 NPC의 호감도를 올릴 수 있어요.

- 캐더락관문, 세인트헤이븐 소모품 상인에게서 선물용 아이템 제작도 가능해요.

- NPC들과 친해지기 위해선 각각 다른 조건의 퀘스트나 미션을 수행해야 해요.  아이린이 잘 가르쳐 줄 거에요

-호감도 뿐만 아니라 비호감수치도 존재해요. 비호감이 되면 차가운 도시의 NPC를 볼 수 있을 거에요.

-호감도가 높은 NPC들은 대화 내용이 변경되거나 NPC가 선물을 주기도 하니 자주 방문 하는 NPC들에게 선물을 해보아요.

 

[스파르타 고블린]

- 10레벨부터 31레벨의 용자님들만 입장 가능한 특별 스테이지에요.

- 사방에서 끊임없이 등장하는 스파르타 고블린 300마리를 처치해야 승리해요.

- 혼자서만 플레이 가능하며 피로도를 소모하지 않아요.

- 캐더락 관문에 있는 고블린을 통해 도전가능하며, '낡은 지도'아이템이 필요해요. '낡은 지도' 아이템은 캐더락 관문에 입장하면 매일 2개씩 받을 수 있어요.

- 일반 스테이지보다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어요. 고블린은 관대하니까요.

- 하지만 300명이나 되는 고블린을 먹여 살리려다 보니 아이템이나 게임머니는 드랍하지 않아요. 

 

[아이템 등급 별 외형 변화]

- 무기와 투구를 제외한 상의 하의 장갑 신발 아이템을 입을때마다 외형이 바뀌게 되요.

- 아이템의 레벨과는 무관하며, 오로지 아이템의 등급에 따라 변화해요.

- 전체가 아닌 부위별로도 변경되니 이제 매일 같은 옷을 입지 않아도 되요.

 

[콜로세움 컨텐츠 추가]

- 대장전에 이어 개인전이 추가돼요. 개인전은 나 이외에는 모두가 적이에요.

- 상대를 다운 시킬때마다 점수가 추가되고,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용자님이 승리하는 방식이에요.

   (숨어있다가 마지막에 남았다고 이기는게 아니에요)

- 대장전에서 대장을 없애는 미션이 추가되어, 미션을 달성하면 콜로세움 밖에서도 쓸 수 있는 대장 투구를 얻을 수 있어요.

 

[편의성 개선]

- 스테이지에서 해당 레벨에 맞는 스킬북을 획득 할 수 있어요. 스킬북을 이용하면 골드를 소모하지 않고 스킬을 배울 수 있겠네요.

   (SP가 모자라거나 선행스킬을 안배웠으면 배우지 못해요.)

- 밋밋했던 튜토리얼 모드가 개선되어 튜토리얼 퀘스트가 추가되요. 이제 처음 시작하는 용자님들도 드래곤네스트에 잘 적응할 수 있을거에요.

- 파티 찾기 생성시 스테이지명이 가나다순으로 정렬되어 더 쉽게 원하는 스테이지를 고를수 있게되었어요

- 전직 후 막무가내로 스킬이 초기화 되지 않고 망각의 계약 아이템이 지급되어 원하는 때에 스킬을 초기화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일정 시간이 지나면 아이템이 사라지기 때문에 미리미리 사용해줘요.

- 9레벨 이상의 모든 스테이지의 난이도가 오픈되고, 40레벨 캐릭터가 있는 용자님들은 모든 스테이지와 난이도가 오픈되요. 

   이제 더이상 마스터를 입장하기 위해 어려움을 클리어할 필요가 없어졌어요.

- 스테이지 클리어시 A등급 이상을 받기가 쉬워졌어요. 컨트롤이 안좋은 아르웬도 SSS등급을 받았다고 하네요.

- 친한 친구들과 사용이 가능한 채팅방 기능이 추가 되었어요. 

   이제 번거롭게 귓속말을 하지 않고서도 여러 친구들과 채팅방을 이용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요.


[그래픽]

- 메이스의 색이 검은색으로 보이던 오류가 수정되었어요. 이제는 정상적인 메이스를 볼 수 있을 거에요.


[다크레어]

- 다크레어 22라운드에서 시간이 종료되어도 스테이지가 끝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어요.


[몬스터]

- 함몰된 광산 세번째 맵에서 문을 파괴하지 않아도 문밖의 몬스터에게 공격이 가능했던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스킬]

- 느려진 상태에서 프로스트 윈드 와 프리징 필드를 쓰면 해제되던 오류가 수정되었어요.


[스테이지&미션]

- 함몰된 광산 어비스에서 숨겨진 길의 보스몬스터가 등장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되었어요.

- 만티코어네스트 헬모드에서 2단계 진입이 불가능했던 부분이 수정되었어요.

- 고엽의 숲 폭발지역의 두번째 스테이지에서 보스가 등장하지 않던 오류가 수정되었어요.


[시스템]

- 단축키 H를 누르면 나오는 도움말 내에 G를 누르면 뒤돌기가 가능하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어요

- 세인트 헤이븐의 경비병과 대화하여 동/서/남/북의 위치로 이동할 수 있어요. 이제 하루종일 뛰어다닐 필요가 없겠어요.

- 미션 알림이를 클릭할 시 리스트 박스가 선택이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어요.

- 자신이 길드원리스트에서 로그아웃 상태로 나오는 문제가 수정되었어요.

- 시스템 키보드 단축키가 변경되어 모두 초기화 되었어요.

- 마우스 휠로 시야를 더 뒤로 이동시킬 수 있게 수정되었어요.

- 파티목록이 7개일 때 다음페이지가 있는 것처럼 보이던 오류가 수정되었어요.


[아이템]

- 스테이지에서 주머니 사용 오류가 발생하던 부분이 수정되었어요.

- 강화한 무기「프레일」을 장비한 상태에서 스테이지로 이동하면, 무기의 강화 이펙트가 표시되지 않던 부분이 수정되었어요.

- 썪은 고기로 표시되던 오타가 썩은 고기로 수정되었어요.

- 아이템명과 이미지가 맞지 않던 오류가 수정되었어요.


[이벤트]

- 이벤트 퀘스트 '아이린의 예절교육'이 종료되었어요

- 정착금 지원 이벤트가 종료되었어요.


[캐릭터]

- 소서리스 캐릭터 전직시 전직완료가 되지 않았는데도 다른 직업을 선택하지 못하던 오류가 수정되었어요.

   (보상을 받기전에는 다른 직업으로 전직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콜로세움]

- 콜로세움 UI가 변경되었어요, 콜로세움 내에서 자신의 PVP전적을 볼수있고, 대기실에 있는 유저아이디 볼수있고 친구,길드원 목록 볼 수 있어요.

   우클릭하면 친구 추가 귓속말도 되요.


[퀘스트]

- 모험자 퀘스트 중 보통난이도에서 여러번 클리어해야 했던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아르젠타의 우유' 퀘스트 진행이 불가능했던 오류를 수정했어요.

- 퀘스트 9종이 추가되었어요.

레벨 지역 퀘스트 이름

27 외딴섬 깨지 않는 꿈 4

32 외딴섬 중심부 해적 소탕령

32 외딴섬 중심부 끝나지 않는 싸움

37 잃어버린 시간의 폐허 급속 발효비법

38 캡틴 달란트의 근거지 새로운 위기

38 캡틴 달란트의 근거지 수호자 제레인트

38 이름 모를 폭군의 무덤 사도의 행방

38 쓸쓸한 숲의 유령 마을 오염

38 세인트헤이븐 로터스 마쉬

[기타]

-이제 거래 시 상대방이 아이템을 변경하면 메세지박스로 보여질거에요. 거래 사기 방지용 이에요.

-무인거래소의 일일 등록 가능 아이템이 3개에서 5개로 늘어났어요. 시간도 12시간으로 늘어 났으니 모두 부자가 되어보아요.

-여러 스테이지에 존재하는 버그들을 수정하였어요.

-무기의 강화 효과나 색이 바르게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각종 오타와 이상했던 문구들이 수정되었어요. 국어공부 보충수업의 효과에요.


[이벤트]

- 이벤트 퀘스트 '아이린의 예절교육'이 종료되었어요.

- 정착금 지원 이벤트가 종료되었어요.

- 24레벨 이하 채널 경험치 보너스 증가 이벤트가 종료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