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2010년 7월 29일 업데이트 안내



[다크레어]

- 이제부터 다크레어 15라운드의 몬스터인 여왕거미에게 거대한 거미줄을 맞으면 속도가 느려져 움직이기 불편할거에요.

- 다크레어 금요일 일일 퀘스트의 아이템이 퀘스트 완료후에도 남아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어요

- 다크레어 입장권인 심연의 장막이 받아지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어요.

- 다크레어에서 개인 최고기록이 이번 기록과 동일하게 나오던 오류를 수정하였어요.

- 다크레어에서 돋보기를 여러개 가지고 있어도 1개로만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레벨 20이 되어 새로운 스테이지 알림에 증오의 페자델로가 3개씩 뜨던 오류가 수정되었어요.

- 다크레어 5라운드 보스인 미노타우르스와 10라운드의 보스인 스켈레톤이 서로 바뀌었어요. 

   이제 5라운드에서는 미노타우루스를 볼수 없겠네요.


[만티코어]

- 이제 모든 네스트의 라운드 완료시마다 보상 상자가 드랍될꺼에요. 

  (참고로 은상자에는 다량의 돈과 재료템이 드랍되요.)

- 앞으로 만티코어 네스트에서 독바닥이 된 상태에서 라미아가 죽어도 바닥이 원래대로 돌아오기 때문에 독이 걸린채로 포탈까지 이동하지 않아도 되요.

- 만티코어 골렘존에서 보스 골렘이 죽어도 작은 골렘이 계속 남아있는 현상이 사라졌어요.

- 공중에서 땅에 곤두박칠 친 만티코어가 구석에 껴서 나오지 못하였던 오류가 수정되었어요.

- 만티코어 네스트의 노멀 난이도가 전체적으로 하향되었어요.

- 만티코어 네스트중 하프골램과 만티코어가 디스인챈팅 하울에 걸리지 않도록 수정하였어요.

- 만티코어의 체력이 50% 감소하였어요. 

  (이제 만티코어네스트가 용자님들께 쉽게 다가갈꺼에요. 빨리 놀러가서 고양이를 때려 주세요.)


[켈베로스]

- 켈베로스 노말 모드 드랍율이 감소되었어요. 하지만 헬모드를 이용하면 잘 나오니 걱정하지 마세요.


[몬스터]

- 하피레드 호밍 발사체가 사라지지 않는 오류를 수정하였어요.

- 몬스터들의 딜레이가 수정되었어요.

(하운드 넉백 제자리로 수정, 스켈레톤 올려치기, 외치기의 사전딜레이 증가, 미노타우루스 밀치기 사전딜레이 증가, 리자드맨 찌르기, 방패치의 사전 딜레이가 증가, 오우거 뿔공격, 휘두르기 사전딜레이 증가, 여왕거미 사전 딜레이 증가)


[스킬]

- 라미아의 광역 공격이 엘레멘탈로드의 '이그니션'스킬에 의해 더이상 끊기지 않을거에요.

- PVP에서 가이디드샷 사용시 대상이 여러명일때 그중 한 캐릭터가 죽었을 경우, 이미 죽은캐릭터를 향해 날아가던 가이디드샷이 정신을 차리고 살아있는 다른 적캐릭터에게 날아가도록 수정하였어요.

- '대쉬 어퍼'스킬의 툴팁에 '덤블링 후에도 발동된다'고 표현했어요.

- 프리스트의 버프류 기술의 스킬 쿨타임 설명이 추가되었어요.

- 싱크가 맞지 않는 스킬 이펙트들을 맞게 수정하였어요.


[스테이지 & 미션]

- 스테이지에 입장할 수 있는 레벨 제한이 완화되면서 미션들도 함께 수정되었어요.

- 만렙의 용자님들께 기쁜 소식이에요. 이제는 만렙 용자님들이 스테이지 클리어 시 경험치가 골드로 환산되어 보상받을 수 있어요.

- 캐릭터와 몬스터간의 레벨차이가 클 수록 적게 받던 경험치 패널티가 완화되어 고레벨 캐릭터가 저레벨 스테이지에서 몬스터 사냥 후 받는 경험치가 늘어났어요.

- 스테이지에서 파티장 변경 시 변경된 파티장에게 복귀창(F12)이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어요.


[아이템]

- 영구적용 비약 아이템을 사용할 때 이펙트가 나타나도록 변경했어요. (비약에 따라 색도 다르게 연출될거에요.)

- 잡화상점에 HPMP물약이 입고되었어요! 앞으로는 상점에서도 물약을 구매할 수 있어요.

  (상점에서 구매한 물약은 네스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려요.)

- '레어 이상 아이템' 획득 시 봉인 상태인데 주사위 굴림창에는 아직도 귀속 이라고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캐릭터]

- 민첩수치가 오르면 이동속도도 오른다는 팁을 제거했어요. 아직은 도입되어 있지 않으니 용자님들께 혼란을 드린 것 같아 미안해요.


[콜로세움]

- 콜로세움 관전 모드가 도입되었어요. 관전모드의 적용으로 이제 PVP에 직접 참여하지 않고 구경 할 수 있게 되었어요.

- 콜로세움 로비에 'NPC 콜로세움 보급병 미카엘'이 나타났어요. 미카엘을 통해 PVP로 획득한 메달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어요.

- PvP 안에서는 더이상 차단을 할 수가 없게 되었어요.

- PvP 에서 다른팀의 인원이 가득찼을때 팀변경 버튼을 누를 수 없게 되었어요.

- PVP 대기실에서 최소인원이 모이지 않아 게임시작이 불가능한데도 시작을 하지 않는다며 방장이 강제 이동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어요.


[퀘스트]

- 검은 대군주의 비상 퀘스트 진행 중 북치는 고블린을 제레인트가 빨리 잡아도 문이 열리도록 수정하였어요.

- 다크레어의 주간퀘스트, 푸른 꽃, 재앙의 비IV를 진행할 때 프랍 클릭 시 퀘스트를 진행 중인 유저 모두에게 아이템이 들어오도록 수정했어요.

- 습격자들의 매복지 어비스 클리어 시 퀘스트가 완료되지 않던 오류를 수정했어요.

- 외딴섬 행 수송선 앞 모험가 게시판' 돌격 XI' 퀘스트를 받아도 두루마리가 바뀌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어요.

- 서브퀘스트 '심연의 장막' 진행 시 4인 파티인 상태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라고 뜨던 메세지를 4인 파티를 권장합니다. 로 변경했어요.

- 길드의뢰 '아가씨의 입맛'진행 시 스테이지를 2번이상 돌아야하던 부분을 1번만에 끝낼 수 있도록 변경했어요. (이제 빨리 클리어할 수 있을거에요.)

- 서브퀘스트 (LV.4) 푸른 시약에서 퀘스트 몬스터를 처치해도 아이템을 주지 않아 완료가 불가능했던 오류를 수정했어요.

- 「Lv.28」긍정적인 결론에서 퀘스트 안내에 불필요한 진행율 수정

- 퀘스트 리스트 선택지에서 '(뒤로)' 가 '(뒤  '로 되어있던 부분을 변경했어요.

- '길드의뢰 아가씨의 흰머리' 퀘스트가 모험가 게시판에 잘못 표기되어있던 오류를 수정했어요.

- Lv28[길드의뢰] 화약 연구 퀘스트 창 제목 스크립트 오류 및 네비게이션 이상오류를 수정했어요.

- Lv34[메인퀘스트]스타쉬의 의문에서 해당 NPC가 퀘스트 아이템을 지급해주던 문제를 수정했어요. 

  (이제는 다크엘프를 잡고 퀘스트 아이템을 입수해야 할거에요.)

- '로제의 꿈속으로 '퀘스트 동영상에서 릴리의 얼굴이 잠깐씩 검게 변하던 오류를 수정했어요. 또한 카메라 워크씬 진행 중 시점이 카메라를 벗어나던 문제도 수정했어요.


[PVP대장전]

- 대장전에서 대장이 바뀌었을때 기존 대장에게 주어지던 특혜 상태효과가 제거되어도 refresh 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어요.

- 대장전에서 대장의 HP가 얼마 남지 않았을 때, 팀원들에게 경고메세지가 출력될거에요. 

  (경고메세지가 출력되면 대장을 꼭 보호해요)

- 대장전 진행 중 파티원이 사망했을때 20초 후 부활하지만 카운트다운이 표시되지 않던 오류를 수정했어요. 

  (이제 대장전에서 죽은 뒤 부활하기 전 20초 카운트가 표시될거에요.)


[시스템]

-「거래소」에서, 스택수가 2개 이상의 아이템을 등록할 때, 초기 판매 가격이 한개의 가격으로 설정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어요.


[기타]

- 우편 발송 시 재확인 팝업창에 누구에게 보낼것인지 명시되어 한번 더 확인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어요. 

   (이제는 모르는 용자님께 우편을 발송하는 일은 없을거에요.)

- 채널리스트 순서가 변경되었어요. 이제 일반마을-PVP-어둠의 경계 수르파 순으로 보일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