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2010년 4월 15일 업데이트 안내



[켈베로스 네스트]

- 지옥의 강아지 켈베로스가 추가되었어요.

- 32레벨 이상만 켈베로스 네스트에 입장할 수 있어요.

- 일일 미션을 통해 [검은 대군주의 인장]을 습득해야만 켈베로스 네스트에 들어갈 수 있어요.

   (하루에 최대 2개 습득가능해요.)

- 모든 파티원이 [검은 대군주의 인장]아이템을 소지하고 있어야 해요.

- 켈베로스 추가와 함께 켈베로스 세트 아이템도 추가되었어요. (제작재료는 켈베로스가 줘요.)

- 1회 도전시 1인당 부활 횟수는 5번으로 제한돼요.

- 착한 켈베로스는 에픽 아이템 1개와 켈.베.셋 재료를 3개 이상 들고 다닐꺼에요.

- 솔로 : 200 / 커플 : 133 / 트리오 : 105 / F4 : 90 (무슨 뜻인지 맞춰 봐요.)

- 메인 퀘스트 [검은 대군주의 비상] 클리어 후, 32Lv 이 되면, 세인트헤이븐 모험자 길드장 군터에게서

   [지옥에서 온 마수] 퀘스트를 습득할 수 있어요. (퀘스트 완료 시, 대장장이 벨린 NPC에게

   [에픽 아이템 제작] 선택지가 추가될거에요.)

- 이 외에도 켈베로스 관련 미션과 퀘스트가 추가되었으니 즐겁게 즐겨줘요.

 

[주요 패치 내역]

- 2차 비밀번호 기능이 추가되었어요. (캐릭터 선택 창에서 설정이 가능하니 많은 이용 바래요.)

- 31레벨 어비스 난이도의 레어아이템이 2배는 더 많이 떨어지는 것 같아요.

- 파리 끈끈이처럼 포탈에 붙어서 옴짝 달싹 못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일부 칭호 능력치의 증가율이 2배 정도 상향되었어요.

   그런데 감소율도 증가해서 능력치 자체가 매우 극단적으로 바뀌었어요.

   : 크리티컬확률,크리티컬저항,스턴확률,스턴저항,경직력,경직저항 능력치의 수치가 조정됐어요.

   (+옵션은 더욱 좋아졌고, - 옵션은 우리의 발목을 잡아요. 약 2배정도 느껴져요.)

   : 칭호의 물리 공격력, 마법 공격력의 능력치가 15% 정도 좋아졌는데. - 옵션은 또 우리의 발목을 잡아요.

- 드디어 드래곤네스트를 조이패드로 즐길 수 있게 되었어요. (드네! 누워서 하세요.)

   : 자세한 내용은 내일 FAQ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스킬]

- [이글스 디센트]와 [에어워크] 사용 시 캐릭터가 공중부양을 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어요.

- [에어워크]를 3번 이상 사용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어요.

- [블랙홀]의 구체가 늑장 부리며 사라지는 오류가 수정되었어요.

- [에로우 샤워]가 큰 거대 몬스터들에게 추가 데미지를 주는 오류가 수정되면서 

   직격 데미지는 15% 감소되고 지면에서 범위로 적용되는 데미지는 20% 증가하였어요. 

   이로인해, 결과적으로 총 데미지는 20% 감소되었어요.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되도록 원거리에서 하늘을 향해 발사하는 것이 좋아요.)

- 프리스트의 렐릭 계열의 스킬 소환물(십자가)의 체력감소가 정상 출력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어요.

- [포스미러] 스킬을 2개 이상 동시에 사용하면 데미지가 배로 증가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스테이지]

- [검은 대군주의 영지]에서 북치는 고블린은 1마리만 볼 수 있을꺼에요.

- [말라버린 마리사의 샘]에 있는 표지판에는 올라갈 수 없게 되었고

   끊어진 다리 밑에도 들어갈 수 없게 되었어요.

- [함몰된 광산 숨겨진 길] 진행 후에 돌더미와 함께 쓸려 들어가도 돌을 부수고 나올 수 있게 되었어요.

- [검은 대군주의 연병장] 보스가 문밖에서 공격하는 얍삽이를 알아챘어요! ㅠ_ㅠ

   등장과 함께 모두를 문 안쪽으로 끌어들일 꺼에요.

 

[퀘스트]

- 몇몇 용자님들께 발생하던 [비전의 오브1] 진행 오류가 수정되었어요.

- [검은 대군주의 비상], [보이지 않는 몸1], [스텔라의 원예] 퀘스트의 오타를 수정했어요.

   (학교를 졸업해도 국어공부는 계속 해야해요.)

- [꽃의 비밀]과 [위협적인 존재] 퀘스트 NPC들이 시도 때도 없이

   느낌표와 물음표를 띄우는 오류를 수정했어요.

- [추억의 멜로디2]의 네비게이션을 업데이트 했어요.

- [검은 대군주의 비상]의 제레인트는 수시로 등장할꺼에요.

   그리고 멋진 영상 출력 후 캐릭터가 감동받아 움직일 수 없었던 문제도 해결되었어요.

- 퀘스트 진행 중 나갔다 들어오면 진행이 안되던 [아르젠타의 독주머니] 오류가 사라졌어요.

 

[기타]

- 스테이지 내에서 파티원의 코인이 갱신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어요.

- 클레릭용 제작 세트 방어구 아이템에 ‘마나의’시리즈가 추가되었어요.

   (‘지혜의’ 시리즈는 드랍 아이템이에요.)

- 소서리스 제작 아이템의 세트 효과가 [힘+, 건강+]에서 [지능+, 건강+]로 수정되었고

   클레릭도 [지능+, 건강+]에서 [힘+, 지능+, 건강+]로 수정되었어요.

- 친구와 그룹을 합쳐 100개 이상이 되면 재접속 시 친구목록이 전부 사라지는 오류가 수정되었어요.


[추가]

- /주사위 기능을 제거했어요. 이제 그런거 하지마세요.

- 아크로뱃 [이글스 디센트], [블루밍 킥], 보우마스터 [에어리얼 체인 샷] 데미지 오류 수정

  : 단축슬롯에 등록해서도 사용하고 추가 공격버튼 입력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위 스킬들의 경우,

    추가 공격버튼 입력방식으로 사용할 때는 데미지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어요.

- 프리스트의 렐릭 계열의 스킬 소환물(십자가)의 체력감소가 정상 출력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