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2010년 3월 11일 업데이트 안내


워리어

- [트리플 슬래쉬] 발동 중에 이동을 하면 스킬이 취소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어요.

- [해킹스탠스] 발동 중 피격 당하는 순간! 이동을 하면 스킬이 취소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어요.

- [해킹스탠스]를 맞을 때 밀리는 거리가 수정되었어요. (조금 줄어들어서 콤보 넣기가 수월해 졌어요.)

- 검기 계열의 발사체는 정해진 사거리만큼만 날아갈 거에요.

- [싸이클론 슬래쉬]도 콤보로 연결되게 되었어요.  

아처

- 아크로뱃 [에어리얼 이베이전] 중에 [에어워크]나 [이글스 디센트]를 이용한 공격이 가능해졌어요.

(꽤 멋있어요.)

- 보우마스터 [시즈 스탠스] 발동 중 피격 당하는 순간! 이동을 하면 스킬이 취소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어요.

- 스피릿 부스트의 행복을 파티원들과 함께 누릴 수 있게 되었어요.  

클레릭

- [스탠스 오브 페이스] 중에는 일반 공격 중에도 언제든 점프키로 가드자세를 취할 수 있어요.

- 공지로 안내드린 것처럼 렐릭 오브 라이트닝이 다시 콤보로 체크할꺼에요.(기다려줘서 고마워요)

- 차지 볼트 콤보가 조금 천천히 올라가게 되었어요.(그러니 뭉쳐있을 때 쓰세요.)  

소서리스

- 칠링미스트로 상대방의 움직임을 느리게 만들 수 있게 되었어요. (얼려버릴꺼에요.)  

퀘스트

- [어비스의 진상I]을 정상적으로 완료하고 다음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어비스의 진상II]의 일부 내용 표기 오류가 수정되었어요.  

스테이지 & 배경

- 캐더락 관문 중앙에 있는 다리에 다리가 끼이는 현상이 사라졌어요.

- 26레벨에도 검은 대군주의 영지 스테이지 미션을 받으실 수 있어요.

- 검은 대군주의 영지에서 몸이 끼이는 현상이 사라졌어요.

- 수몰지에 보이지 않는 신비한 존재가 사라졌어요. (퇴마의식을 진행했어요.)

- 외딴섬에 동굴을 계속 들락 날락해도 몸이 끼이지 않을꺼에요.

- 더 이상 검은 대군주의 연병장에서 여기 저기 이곳 저곳을 올라갈 수 없게 되었어요.

- 고요한 수도원 본당 신비한 존재가 사라졌어요.  (이번엔 퇴마사를 고용했어요.)

- [버려진 윌든 할로우]에 있는 부숴진 집에는 더 이상 들어갈 수 없게 되었어요. (문 닫았어요.)

- 버려진 윌든 할로우맵에서 나무에 끼이는 현상 수정

- 세인트 헤이븐의 거주민이 늘어났어요. 그리고 이사한 분도 계세요.

 : [딘]이라는 [창고 관리인]이 새로 오셨어요.(북쪽 광장에 있어요.)

 : [잡화상인 켈리]는 남쪽 광장에서 북쪽광장으로 이사를 했어요.

 : [거래서 조합장 더웬]과 [창고지기 러셀]은 동쪽 지구에서 남쪽 광장으로 이사를 했어요.

 : [상급 워리어 로드리고]는 타상급 직업 NPC들과 생활을 같이 하게 되었어요.(왕따문제 해결이에요.)

- [탄식의 협곡] 2번째 스테이지에서 공중에 떠있는 나무를 잘라버렸어요.  

액션 & 캐릭터

- 캐릭터가 넘어질 때 카메라가 움직이지 않을꺼에요.(Stop 촬영 기법이에요.)

- 오우거가 더 뚱뚱해져서 충돌하는 범위가 넓어졌어요. 그리고 광산 오우거가 땅을 치면 넘어지지 않고 경직만 될꺼에요.

- 코볼트 아처 트랩 넝쿨에 묶였을때 캐릭터가 피격에 의해 밀려나던 오류를 수정했어요.

- 구울

: 주술 구울 결빙 발사체가 서로 엇갈리지 않고 줄맞춰 발사될꺼에요. 그리고 아이스 웨이브의 마지막 공격을 맞아도 밀리지 않고 경직만 될꺼에요.

- 위습의 추격돌진 기술 성공시에 뒤로 좀 더 많이 튕기게 될꺼에요. 대신 슈퍼아머파괴 능력이 감소했는데 설상가상 슈퍼아머방어 능력도 감소 그리고 빠른 돌진 공격의 명중률도 감소했어요.

- 코볼트 워리어가 던지는 폭탄의 제구력이 떨어졌어요. (어깨가 상했나봐요.)

- 만티코어 점프시 좀 더 멋질 수 있게 위치를 바로 잡아주었어요.

- 트롤

: 트롤에게 기상공격을 받아도 넘어지지 않아요.

: 할퀴기 공격의 추격능력이 감소했어요.

: 구르기의 시작 시에 공격 판정이 삭제되었어요.

: 쉬움 모드의 트롤은 더 쉬워졌어요.  

그래픽

- 오크 그레이 촛불 이펙트의 위치를 바로 잡고 오크 쥐 점화 이펙트의 크기를 조금 조절했어요.

- 더 이상 엘레나의 컷 씬이 깨지지 않을꺼에요.(즐겁게 감상하세요.)  

그 외

- 고요한 수도원의 회랑 보스존에서만 앞으로는 책장을 부서도 돈이 나오지 않아요. (집에 있는 장롱 밑에는 돈이 있을꺼에요. 찾아보세요.)

- 말라버린 마리사의 샘의 안나오던 오우거 이름이 나올꺼에요. (오우거 화이트라고 지어주었어요.)

- 오닉스 조각이 판매 불가에서 판매 가능토록 변경 되었어요.

- 썪은고기 -> 썩은고기로 오타 수정했어요. (미국산이에요.)

- 이제 캐시샵에서 스킬을 초기화 할 수 있는 아이템을 판매할 거에요.

- 캐시샵의 기간선택 부분의 일부 문구가 수정되었어요.

- 비행선을 이용하여 채널 이동시 발생하는 오류가 줄어들 거에요.

- "페어리스타 마법연구소 스파이더 퀸이 소환하는 새끼 거미의 네이밍이 수정되었어요.

- [기도하는 자의 안식처(어비스)]에 나오는 네임드 몬스터가 바보같이 문에 끼이던 문제가 수정되었어요.(더 이상 바보가 아니에요.)

- 비공정이라는 단어대신 모두 비행선으로 바꿨어요. (아쉽게도 기내 스튜어디스는 없어요.)

- 검은 대군주 영지의 보스가 중복하여 포인트를 주는 오류가 수정되었어요.  

 

3월 11일 오전 10시 00분 수정

[추가내용]

- 소서리스 "괜찮은 아르바이트" 보상이 누락되었던 용자님들께 우편으로 보상을 지급해 드렸어요.

- 어비스 입장 조건이 파티원 모두 퀘스트를 가지고 있어야 진행할 수 있는 조건에서 파티장만 퀘스트를 가지고 있으면 진행가능하도록 수정되었어요.  

 

 

3월 11일 오전 10시 20분 수정

[추가내용]

- 터프니스 스킬 수정이 취소되었어요.

- 고요한 수도원의 회랑 보스존에서만 앞으로는 책장을 부서도 돈이 나오지 않아요. (다른 책장을 부수면 나올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