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2010년 3월 6일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

드래곤 네스트 입니다.

금일 패치에 대한 안내드립니다.


퀘스트 & 스테이지

- 반지도둑1 퀘스트 진행시 스테이지 내부에서 발생하는 퀘스트 네비게이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제 검은 대군주의 영지에서 스테이지 클리어 창이 뜬 후 아르젠타와 모든 대화를 마쳐야  이동 가능합니다.

- 모험자 퀘스트 [길드의뢰] 현상 수배 : 푸른 비늘 쉬라크 의 대사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함몰된 광산-> 강 하류 폐허

- 검은 대군주의 영지 두 번째 맵 두 번째 전투 구역에서 코볼트 아처 한 그룹을 빼놓고도 문이 열리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 광산 세 번째 맵 다리의 천장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나리지 눈서리 고갯길, 해빙의 숲을 안내해주는 카메라워크가 수정되었습니다.

- 헤르말테 포구에 왕성 하녀가 퀘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상태가 아니면 나오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 대군주의 영지의 캐릭터 끼임 현상이 일부 수정되었습니다.

- 반지 도둑 II 퀘스트를 진행하여 마지막 스테이지에 입장하면 하운드가 문 옆 기둥에 낀 채 등장하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파티상태에서는 구성원 인원수에 관계없이 아처 전직 퀘스트인 새벽의 방에 입장할 수 없습니다.

- 검은 광산 두 번째 맵 이벤트 오크 눔샤크가 달아나다가 길을 잃으면 진행이 안되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기타

- 일부 게임내 UI의 이미지가 변경 됩니다.

- 이벤트로 지급된 페탈이 소멸 됩니다.

- 패치후부터 정상적인 캐시샵 이용이 가능합니다.

 

캐릭터

- 소서리스

  : [파이어버드]가 캐릭터가 바라보는 것과 관련없이 앞으로만 발사되던 것에서 캐릭터가 보는 방향에 따라 높이가 변경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플레임 스파크]가 너무 아래로만 발사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그라비티 스피어] 발사하는 순간 카메라를 어색하게 회전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서먼 블랙홀]은 더 이상 콤보 수치를 올리지 않습니다.

     → 개발팀 코멘트 : [미티어 스웜]라인의 전체적인 CP획득이 다른플레이어 캐릭터들에 비해 월등하게 높아서 캐릭터간 형평성을 위하여 [서먼 블랙홀]스킬이 콤보수치를 증가시키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클레릭

  : 렐릭 오브 힐의 지속시간이 15초로 표기 된 것이 9초로 수정되었습니다.

  : 클레릭 [프로텍션 쉘]등 파티원에게 영향을 주는 버프가 적용 안되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아처

  : 다운상태에서 콤보를 맞을 때 [어전시 트릭]으로 회피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보우마스터 가이디드샷 발사후 무적인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워리어

  : 해킹 스텐스의 공격 데미지가 감소 하였습니다.

     → 개발팀 코멘트 : [해킹 스탠스]의 경우 스킬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면서 의도되었던 데미지보다 훨씬 높은 데미지딜링이 가능했었습니다. 이 역시도 다른캐릭터들과의 형평성을 위해 의도된 데미지로 하향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 클래스 별로 공중에 뜨는 정도가 다른 내용 수정되었습니다.

  : 클레릭은 기존 보다 높게 뜹니다.

  : 아처는 기존보다 낮게 뜹니다.

  : 이로서 모든 캐릭터의 공중콤보 맞는 비율이 같아 졌습니다.

 

몬스터 & NPC

- 코볼트 아처의 화살이 원거리 공격으로 체크되지 않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세인트 헤븐의 병사들이 서로를 너무 밀어내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 [메인] 검은 대군주의 비상 퀘스트 3번 스탭 진행 중 접속종료 후 재접속하면 퀘스트 진행이 불가능한 것이 해결되었습니다.

- 검은 광산에서 오브젝트를 이용한 버그 사냥이 수정되었습니다.

- 거래창을 띄운상태에서 캐시샵을 누르면 아이템의 툴팁이 사라지는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원하시는 패치내역을 드리지 못할 때 가장 안타까워요. 더 노력하겠습니다.

패치내용을 모두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내용 추가

클레릭

- 렐릭 계열로 얻는 CP와 경험치가 정상적으로 획득 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버그수정

- 몬스터가 발사하는 발사체를 회피하였는데도 피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