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2010년 2월 25일 업데이트 안내



2월 25일 패치노트

 

- 일일 피로도 600 -> 700으로 수정. 주간피로도 1200 -> 1000으로 수정되었어요.

- 스킬 포인트 초기화 이벤트가 진행돼요.

- 콜로세움에는 노템전도 추가되었어요.

- 거래소의 주간 아이템 등록 가능 횟수 6회는 너무 적었죠?? 30회로 수정되었어요.

- 9레벨 이하의 캐릭터라면 삭제한 후 바로 캐릭터명 재사용이 가능할꺼에요.

 

퀘스트

- 이름만큼 괜찮지는 않았던 "괜찮은 아르바이트" 퀘스트 완료 후, 보상이 지급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어요.

- 근본적으로 인벤토리의 빈공간이 부족해서 퀘스트 보상의 아이템을 못 받는 문제가 수정되었어요.

 

애니메이션, 이펙트

- 클레릭의 강철같은 머리카락이 옷을 뚫고 나가는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소서리스가 달리기를 할 때 놀라 뒤집어 지는 보조무기 인형을 바로 세워두었어요.

- 소서리스 NPC들의 대화 모습이 좀 더 아름답고 우아하게 수정되었어요.

- 오크 주술사 등의 회복 스킬이 회복답게 붉은 색으로 표시될꺼에요.

- 잿빛폐허의 까마귀가 그래픽 옵션 중급/하급일 때 까마귀가 아닌것처럼 보이던 착시현상이 수정되었어요.

 

컷씬

- 소녀를 구출하라 퀘스트 도중 나타나지 않는 붉은 하피를 다시 나타나게 해두었어요.

 

스테이지 & 레벨

- 마나리지의 퀘스트 몬스터가 마스터 난이도에서 두 마리씩 나오던 현상을 수정하였어요.

- 고요한 수도원 회랑의 마스터에서 ‘하운드 포획’ 퀘스트의 ‘당신을 위한 맞춤 하운드(적/아군)’가 두 마리씩 나오던 현상도 수정했어요.

 

- 용추종자 관련 퀘스트(배신의 상처, 제이크의 행적)을 받고 마리온의 전당 마스터 난이도를 가면 용추종자 보스가 쌍둥이 동생을 데려오던 걸 수정하고 경험치와 아이템을 주지 않던 것도 함께 수정했어요.

- 죽음의 숲 첫번째 스테이지의 다리에서 밑으로 떨어지지 않을꺼에요.

- 앞으로 콜로세움 지붕 위는 올라갈 수 없을꺼에요.

 

액션

- 기도하는 자의 안식처 어비스 미션 제목 오타 수정했어요.(이 외에 오타도 있을꺼에요. 제보 바래요.)

- 미션 이름도 "만티코어 크루루"에서 "기도하는 자의 안식처 정복"이라는 멋진 이름으로 바꼈어요.

- 가끔 미션 완료 보상 우편에 답장을 보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더 이상 답장을 보낼 수 없을꺼에요.

- 워리어/소서리스의 아이템 줍는 범위가 좁게 설정되어 있던 것이 수정되었어요.(팔 길이를 늘렸어요.)

- 지금까지 트롤의 구르기 공격의 범위가 좀 넓게 설정되어서 좁혀놨어요.(이제 구르지 말고 피해보세요.)

- 오크의 방패를 좀 더 싸구려로 바꿔줘서 내구도가 낮아졌어요. 그런데, 정예 오크의 방패는 비싸져서 내구도가 올라갔어요.

- 오크 주술사의 회복 스킬 댄스 딜레이가 늘어났어요. (춤에 대한 열정이 살짝 수그러 들었어요.)

- 마나리지 지역에서 나오는 용추종자의 슈퍼아머가 수치가 감소해서 더 잘 넘어질꺼에요.

- 용추종자는 이제 더 이상 주변 몬스터를 회복시킬 수 없을꺼에요.(추종자 주제에 별걸 다했죠.)

- 미노타우르스 움노드의 공격 패턴이 일부분 변경되었어요.

- 어비스모드 몬스터가 일부 스킬을 사용하지 않던 오류가 수정되었어요. 

- 일부 몬스터의 눈에서 발자국이 누구것인지 알 수 없게 나오는 문제 수정했어요.

- 아처-아크로뱃의 스킬 액션 연결이 더 아름답고 우아하게 변경되었어요.

 : [윌로우 스핀킥] 공격 후에 점프로 딜레이를 캔슬할 수 있어요.

 : [스파이럴 킥] 후에 스킬로 딜레이를 캔슬하는 것을 더 빠르게 할 수 있게되었어요.

 : [윌로우 스핀킥]후에 [문설트 킥] or [에어 워크]로 연계가 가능해졌어요.

 : [스파이럴 킥] 후에 바로 [윌로우 스핀킥] or [킥앤샷] 등등 좀 더 빠르게 스킬을 이어갈 수 있게 됐어요.

- 클레릭 스킬 [힐] 효과 범위가 2m에서 2배나 늘어 4m가 되었어요.

- 프리스트의 완드 마스터리의 버그로 인해 데미지가 비정상적으로 높게 들어가는 것이 수정되었어요.

- 이제부터 어비스 난이도의 몬스터들도 돈과 즉시 효과 아이템을 들고 다닐꺼에요. 죽을때 떨어트려요.

 

기타

- 깨어난 수호자 퀘스트 진행 후 휴버트에게 완료시 퀘스트 보상요청 실패 하는 문제 수정되었어요.

- 13Lv 서브 퀘스트 [스승의 유해]가 14Lv이 되어야 진행할 수 있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어요.

- 12Lv 메인 퀘스트 [고대인의 유물]의 완료 시점이 14Lv에서 12Lv로 변경되었어요.

- 아크로뱃 스킬 [킥 앤 샷]사용시 완전 무적상태이던 버그가 수정되었어요.

- 일부 초반 스테이지 보스 몬스터의 공격력이 낮아졌어요.

- 5렙 이하일경우 던전 입장시 기본 난이도가 쉬움으로 변경되었어요.

- 오늘의 Tip에 파티시 추가 경험치 습득 관련 메시지가 추가되었어요.

 

 추가

- 엘리멘탈로드 & 포스유저의 선행스킬레벨이 수정되었어요.

- 버그로 인해 스킬 포인트가 비정상적으로 분배되어있던 일부 캐릭터의 스킬 포인트가 정상화 되었어요.

- 매직아이템과 레어아이템의 강화 비용이 똑같이 설정되어있던 오류가 수정되었어요. (레어아이템의 강화비용이 더 높아졌어요.)

- 스테이지의 각 단계를 입장할때마다 소모되던 피로도가 단계를 마치고 소모되는 것으로 변경되었어요. (선불제에서 후불제로 바뀌었어요.)